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일 뚝섬에서 ‘서울평양시민 마라톤대회’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서울본부 주최로 10km 코스에서 진행
 
디지털광진
 

 남과 북이 함께 뛴다. 11월은 서울에서, 4월은 평양에서

 

3차례에 걸친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이 진행되는 등 한반도에 평화와 통일의 기운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4일 뚝섬한강공원에서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서울본부가 주최하는 서울평양시민마라톤대회가 열린다.

 

▲ 4일 열리는 서울평양시민마라톤대회     © 디지털광진

 

 

서울평양시민마라톤대회조직위원회(상임조직위원장 김삼렬, 조헌정, 최은철, 서종수, 한충목, 이요상, 이호윤)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마라톤대회는 판문점선언을 지지하고 실천하기 위한 서울시민들이 참여하는 통일마라톤대회를 통해 평화와 통일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2016611일 결성된 추진위원회는 그해 10월 서울평양마라톤대회 성사를 위한 서울시민걷기대회 통일로 걷자행사를 개최한 바 있으며, 내년 4월에는 평양에서 시민마라톤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14일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대회는 행사장을 출발해 자전거도로를 따라 워커힐호텔 앞 까지 다녀오는 10km 구간에서 진행되며 걷기대회는 잠실철교 아래에서 되돌아오는 4.27km 구간에서 진행된다.

 

10km마라톤 남녀 1,2,3등에게는 메달과 평양마라톤대회 참가권이 상품으로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마라톤과 걷기대회 참가자 중 성인 15명과 청소년 초등학생 3명에게도 평양국제마라톤대회 참가권을 증정한다. 또한 단체상 1,2,3위 팀에도 참가권 5,3,2장씩 주어지며 퍼포먼스 단체상 1,2,3위에도 참가권이 5, 3, 2장이 각각 주어진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열리는 통일 OX대회 1,2,3등에도 평양국제마라톤대회 참가권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남북정삼회담 사진전이 열리며 풍선으로 평화의 꽃 만들기, 통일 페이스페인팅, 통일포토존, 평양체험 VR, 떡메치기, 단일기 연서명, 통일연날리기 등 다양한 참여마당도 운영된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해 6.15공동선언실천북측위원회는 남측위원회에 귀 본부에서 추진하는 서울-평양 마라톤대회는 각 계층 서울시민들을 판문점선언과 9월 평양공동선언 리행에로 추동하는 의의있는 계기로 될 것이다마라톤대회가 성대히 진행되어 커다란 성과를 거두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는 내용의 축사를 보내왔다.

 

▲ 마라톤과 걷기대회 코스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1/02 [18:2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