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5일 광진혁신교육 온마을 페스티벌 개최
광진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마을자원박람회, 과학박람회, 청소년 한마당 등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광진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광진혁신교육 온 마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지난해 9월에 열린 광진슈퍼스타 혁신교육 페스티벌‘너의 이야기를 펼쳐봐’     © 디지털광진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지역사회(마을) 다양한 교육 주체들의 협력을바탕으로 참여 소통 공감이 있는 과정 중심의 지역 교육축제를 구현하고자 마련했다.

 

 

페스티벌에 앞서 구는축제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청소년이 주축이 된 페스티벌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달 청소년 기획단을 구성했다. 지역 내 중 고등학생 22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기획단은 회의를 실시하고 단톡방을 활용해 수시로 의견을 교환했다. 그 결과 축제 부제나랑 dream 샤워 할래?’선정 및 청소년 MC 오디션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홍보했다.

 

축제 당일에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지역 내 초고 학생,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페스티벌이 펼쳐진다.특히, 개막식에는 참여 학생의 꿈을 적은 천 개의 노란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가 열려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날 행사사회는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정우성(구의중, 3학년)군과 이서영(건대부속고등학, 2학년)양이 맡아 진행한다.

 

 

 

페스티벌은VR 캘리그래피 체험, 향초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마을자원박람회비롯해 기상캐스터, LED달팽이, 무인자동차 등을 체험할 수 있는과학박람회가 열린다. 또한 댄스, 오케스트라, 합창 등 12개팀이 멋진 공연을 선보이는청소년 한마당‘e-스포하나인 오버워치 경기 등 학생,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6개 분야 58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교육의 실질적 당사자인 청소년들이 축제의 기획 단계부터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로 만든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 혁신교육 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0/22 [17:55]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