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광나루어울마당 성황리에 열려.
18일 어린이대공원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중곡4동 최우수상
 
디지털광진
 

광진구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광나루 어울마당이 성황리에 열렸다.

 

▲ 주민자치프로그램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중곡4동 신기한예술아카데미 팀의 패션쇼     ©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18일 오전 10시부터 능동 어린이대공원 및 능동로 일대에서 이웃과 나의 완벽한 하루라는 주제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펼쳐진 광나루어울마당을 개최했다.

 

숲속의 무대에서는 정오부터 광진구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동아리들이 참가한 가운데 합창, 동화극, 시낭송회 등 그간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이어 지역 내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열정과 끼를 발산하는청소년 페스티벌이 개최되었으며, 힙합가수 MFM(파로, 재마이, 씨저)의 흥겨운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오후 6시부터는 어울마당 개막식과 각 동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펼쳐졌다. 동별 20명 내외로 구성된 15개 팀이 댄스, 합창, 한국무용, 밴드 등 종목에 제한 없이 열띤 경연대회를 펼친 결과 중곡4신기한 예술아카데미 팀이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자양4동 줌바댄스팀과 군자동 몸치박치끼단이 우수상을, 중곡1동 어르신체조교실팀, 능동 주부들의 몸부림, 구의1마음의 소리 밴드&야호밴드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편, 메인무대에서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어린이대공원 정문에서는 거리공연 아티스트 10개팀이 멋진 버스킹 공연을 선보였으며 열린무대 앞에서는주민자치 프로그램 작품전시’,‘광진 추억의 사진전이 열리는 등 행사장 주변에는 다양한 전시 체험 부스와 먹거리 장터가 마련됐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통해민선 7기가 출범한지 100일이 지났다. 지난 9122022 광진플랜 설명회를 열어 주민들 앞에서 8대 비전 68개 공약을 설명드렸고, 그 약속처럼 지역가치를 높이는 일류광진 실현을 위해 구민과 함께 추진해 가겠다. 아름다운 가을밤, 가족, 이웃,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 쌓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나루 어울마당 이모저모]

▲ 청소년 페스티벌 광양고등학교 GWG팀의 댄스공연     © 디지털광진

 

▲ 자양고등학교 '나린아트'팀의 댄스공연     © 디지털광진

 

▲ 청소년페스티벌을 관람하는 주민들     © 디지털광진

 

▲ 개회사를 하고 있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 디지털광진

 

▲ 우수상을 수상한 군자동 '몸치박치끼단'의 공연모습     © 디지털광진

 

▲ 우수상을 수상한 자양4동 줌바댄스팀의 줌바공연     © 디지털광진

 

▲ 광장동 주민들의 응원모습     © 디지털광진

 

▲ 대공원 정문 앞에서 열린 버스킹 공연     © 디지털광진

 

▲ 열린마당 앞에 펼쳐진 다양한 체험부스     © 디지털광진

 

▲ 주민자치프로그램 전시회를 관람하는 김선갑 구청장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0/22 [10:39]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