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8일 어울마당, 19일 구민체육대회 열린다.
광진구, 18일 대공원에서 광나루어울마당, 19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체육대회
 
디지털광진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구의 대표적인 주민화합 축제인광나루 어울마당광진구민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광진구는 18일 광나루어울마당과 19일 구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광나루어울마당 주민자치경연대회 모습     ©디지털광진

 

먼저 18일에는 오전 10부터능동 어린이대공원에서이웃과 나의 완벽한 하루라는 주제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광나루 어울마당이 열린다.

 

숲속의 무대에서는 정오부터 광진구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동아리 9개팀이 참여해 합창, 동화극, 시낭송회 등 그간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낸다. 이어서 지역 내 중 고등학교 18개팀이 참여한 가운데 열정과 끼를 발산하는청소년 페스티벌이 개최되며, 힙합가수 MFM(파로, 재마이, 씨저)의 흥겨운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오후 6시부터는 각 동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동별 20명 내외로 구성된 15개 팀이 댄스, 합창, 한국무용, 밴드 등 종목에 제한 없이 열띤 경연대회를 갖는다. 편승엽 심신 나운하 등 인기가수 무대도 편성돼 있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대공원 정문에서는 거리공연 아티스트 10개팀이 다양한 버스킹 공연을 선보이고, 아울러 행사장 주변에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먹거리 장터가 열린다.

 

▲지난 2016년 구민 체육대회 줄다리기 결승전 모습   ©디지털광진

 

둘째 날인 19일에는 오전 9시부터 뚝섬한강공원 축구장에서광진구민 체육대회가 개최된다.

 

대회는 1부는 구민대상 시상식을 시작으로 2부에서는 한마음 줄다리기, 7인 승부차기, 협동줄넘기, 신발양궁으로 구성된 일반경기 4종목과 볼풀농구로 경기를 펼치는 친선경기 1종목으로 총 5종목 경기가 진행되며, 미리 선발된 800여명의 선수들이 열띤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점심시간에는 각종 이벤트가 펼쳐져경기장을 찾은 일반시민과도 흥겨운 시간을 가진다. 오후 3시부터 열리는 제3부 폐막식에서는 종목별 시상과 입장상, 응원상으로 나눠 시상하며 폐회사를 끝으로 준비된 모든 행사가 끝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시원한 가을바람이 부는 10, 우리구 대표적인 주민화합 축제인 광나루 어울마당과 광진구민 체육대회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하시어 다양한 체험과 즐거운 공연을 즐기고 이웃들과 함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0/11 [17:2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