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디어 크리에이터(BJ)가 되고 싶은 청소년은 모여라!
광진청소년수련관, 10월 7일부터 2박 3일간 현직 BJ와 함께 하는 유투비 캠프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9/21 [17:24]

도산 안창호 선생이 창립한 흥사단이 민간위탁을 맡고 있는 서울시립 광진청소년수련관(관장 오광진)107일부터 9일까지 23일간 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하는 유투비(YouToBe)’ 진로캠프를 진행한다.

 

콘텐츠 스트리머, 미디어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교 재학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중2때부터 BJ를 시작한 또래 BJ파투, KBS공채 개그맨에서 스트리머로 전향한 김대범씨가 현직 BJ로서 특강 강사로 참여한다.

 

참가 청소년은 23일간 특정 주제로 컨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직접 스트리밍까지 해보는 활동을 통해 스트리머의 세계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며, 현직 크리에이터와의 만남, 실제 콘텐츠 기획과 제작, 스트리밍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캠프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실시한 ‘2018년 광진구 청소년 직업선호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크리에이터4차 산업혁명 시대와 연관되는 새로운 진로직업에 대한 니즈가 발생되었음을 알 수 있으며, 더욱이 중국 및 동남아에서는 크리에이터인 왕홍 마케팅이 전면화 되면서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번 유투비 진로캠프를 기획한 광진진로직업체험센터 전찬혁 팀장은 미디어 크리에이터 직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빛과 그림자, 실제 수행하는 직무 등을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단순한 환상에 휩싸인 섣부른 진로선택을 지양케 하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되 신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진정한 진로탐색의 장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본 캠프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관심있는 청소년들이 함께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투비 진로캠프는 이메일(haebomlove@naver.com)로 접수가 가능하며,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광진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eekle.or.kr

▲ 유투비캠프 포스터     © 디지털광진


)
를 참고하거나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2-2204-3137)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9/21 [17:2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