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관학이 함께 하는 사회적경제 한마당
광진구와 광사넷, 건국대 15일 건대분수광장에서 한마당 축제
 
디지털광진
 

광진구의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마당 행사를 펼친다.

 

▲  2018사회적경제 한마당이 15일 능동로 건대 분수광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 2015년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공연 모습    ©디지털광진

 

광진구(구청장 김선갑)와 광진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대표 전송배. 이하 광사넷),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에서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15일 오후 3시부터 건대 분수광장에서‘2018 광진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회원사간 교류를 증진시키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지역의 40여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마을공동체 뿐만 아니라 건국대 LINC사업단 및 충주시 사회적기업 및 특산물기업 등 10여개 단체도 참석해 내용을 더욱 알차게 했다.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홍보를 위한 전시, 체험, 판매부스 운영, 다양한 즐길 거리를 위한 문화예술 공연 및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는 오후 3시부터 난타그룹 온달과 평강의 공연을 시작으로 동화협동조합의 전래놀이근, 통기타 모임 아글레아’, 함께누리 청소년댄스, 사물놀이, 리플리히청소년오케스트라, 서울거리예술가 타임플라워’, 스트릿드러머 블랙암의 버스킹 공연, 서울거리예술가 자작가수 이원, 김선옥, 달콤한마디 밴드의 공연이 오후 830분까지 이어진다.

 

참여이벤트로는 사회적경제 한마당, 진구를 찾아라’, ‘사회적경제 보물찾기’, ‘시민들과 함께 하는 사회적경제 OX퀴즈등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 내에는 50여개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홍보 및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 사회적경제 한마당 포스터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9/13 [18:16]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