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아동 ․ 청소년 정책창안대회 개최한다.
광진구, 9월 18일까지 개인 또는 4-6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신청가능
 
디지털광진
 

광진구가1회 광진구 아동 청소년 정책창안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 지난해 10월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 열린토론회’에 참여한 한 학생이 의견을 발표하는 모습     © 디지털광진

 

 

 

이번 대회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구정에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민주시민으로서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만 11세부터 18세까지 아동·청소년, 초등학교 5학년~등학교 3학년 재학생, 교 밖 청소년 등으로 개인 또는 4~6명으로 구성된단체로 신청할 수 있다.

 

정책주제는 , 문화, 안전, 환경, 교통, 복지 분야이며, 이 가운데 자신의 주변에서 느끼는 사회문제들, 아동청소년 관련정책 등 평소 광진구에 제안하고 싶었던 내용 가운데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구는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8개팀을 선발한다. 본선대회는 1020일 오후 2시부터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며, 본선에 진출한 팀은 PPT를 통해 정책제안을 발표하고 구는 심사를 거쳐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918일까지 구청 홈페이지(www.gwangjin.go.kr) 고시·공고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sjy39@gwangji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전화 450-7556~7)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아동·청소년은 광진구의 미래이다. 민선78대 비전 가운데교육일류가 포함된 만큼 배움과 돌봄이 함께 이루어지는 광진형 혁신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아동·청소년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와 구 정책에 관심을 갖고 직접 참여해봄으로써 민주시민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는 부서별 검토와 예산확보 등을 거쳐 향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8/30 [19:3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