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8일과 29일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공연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광이와 진이가 함께 하는 정글로드’ 무료공연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교통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광이와 진이가 함께하는 정글로드’(이하 정글로드)를 공연한다.

 

▲ 지난해 열린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뛰뛰빵빵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공연에서 아이들이 직접 무대 위에서 신호등 건너기 체험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 공연은 구가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특구 사업 가운데 하나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공연은 28일과 29일 이틀 간 오전 11시와 오후 130분 총 4회에 걸쳐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어린이1,5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열린다.

 

 

정글로드는 함께누리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제작한 아동 뮤지컬로, 어린이 주인공 광이 진이가 동물친구들과 다양한 교통사고 위험 상황을 겪게 되면서 골목길 통행 횡단보도 건너기 교통표지판 대중교통 이용 등 교통안전 수칙에 대해 배우고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는 줄거리를 담고 있다.

 

관람대상이 어린이라는 점을 감안해 이야기와 함께 공연 내내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흥겨운 노래와 율동을 곁들일 예정이다.

 

한편, 구는 다음 달부터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과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30곳을 대상으로찾아가는 교통안전교실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8/08/27 [18:2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