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떠나요! 즐거운 어린이 식품여행!’
광진구, 여름방학 맞이하여 건강한 식습관 형성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광진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바른 먹거리 교육과 조리체험을 실시하는떠나요! 즐거운 어린이 식품여행!’을 운영한다

 

▲ 지난해 프로그램 중셰프와 함께하는 피자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     © 디지털광진

 

 

교육은 86일부터 9일까지 4일 동안 요일별 현장체험프로그램이 실시되며,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선 1일차에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식품안전이론교육을 실시한다. 식품에 들어가는 당과지방 함량, 식품첨가물 등을 알아보고 식중독 예방, 올바른 손씻기 교육, 바른 식습관을 위한 영양 교육도 진행한다.

 

2일차에는 경기도 양평에 있는통장 제조가공업소견학을 간다. 어린이들은 전통장의 역사, 제조원리를 알아보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통해 건강에 좋은 발효식품에 대해 배운다.

 

3일차에는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광장동 텃밭에서양봉&텃밭을 체험해본다. 도시양봉체험시간에는 벌통 내부를 관찰하고 채밀 꿀을 맛본다. 텃밭체험시간에는 교육텃밭, 비닐하우스, 버섯재배장 등 텃밭을 투어하며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한다.

 

마지막 날에는 구의동에 위치한 이탈리아 요리 전문 음식점에방문해나는야 1등 요리사!’라는 주제로 다양한 식자재를 사용해 아이들이 피자 등을 스스로 요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는 다문화가족 14명을 대상으로여름방학 신나는 요리교실이 열린다. 전문강사의 진행 아래 엄마와 아이가 함께 비트를 활용한 피클과 간식으로 영양만점인 샌드위치를 만들어본다.


 
기사입력: 2018/08/07 [18:2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