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양복지관, K2와 함께하는 청소년 스쿨핑
지난달 3차례에 걸쳐 관내 학교에서 1박2일 캠핑 실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8/03 [09:54]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주)K2의 지원을 받아 광진구 소재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쿨핑(school+camping)을 실시하고 있다.

 

▲광진중학교 스쿨핑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K2스쿨핑은 입시경쟁과 스마트폰 게임 등으로 또래 친구들과 어울릴 시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12일 교내 캠핑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잠시라도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건강한 또래문화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7월 한 달 간 1-광진중학교, 2-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3-광장중학교에서 총 100여명의 학생들이 스쿨핑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텐트치기, 요리활동, 바베큐파티,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스쿨핑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이랑 추억을 만들기 위하여 스쿨핑에 참여했는데 학교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음식을 만들어 먹는 등 캠핑을 하는 동안 평소에 하지 못했던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텐트 안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추억을 쌓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오렌지재능기부단원은 청소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었을 뿐 아니라 자원봉사자도 청소년들과 함께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후배들에게도 스쿨핑 활동을 추천해주고 싶다.”며 참여소감을 전했다.

 

K2스쿨핑은 831~91일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마지막 12일 캠핑을 진행한다.

▲ 요리를 하고 있는 광진중학교 학생들     © 디지털광진

 

▲ 건대부고 학생들이 텐트를 치고 있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03 [09:5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