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회운영 박순복, 기획 김미영, 복지 김회근
광진구의회 원구성 완료.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투표에 불참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 운영위원장에 박순복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김미영 의원, 복지건설위원장에 김회근 의원이 각각 선출되었다. 세명의 상임위원장은 모두 초선이며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이날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추윤구 의원은 표결에 불참했다

 

▲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한 회의를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는 20일 오전 제21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당초 광진구의회는 이날 오전 10시에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9시에 시작한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가 늦어지면서 1053분경에야 개회되었다.

 

회의가 시작되자 자유한국당 박성연 의원과 안문환 의원은 의사진행발언을 신청해 회의가 늦어진 것에 대해 강하게 항의했으며, 상임위원장 선출에 앞서 정회할 것을 요구하였다. 논란 끝에 11시 회의는 정회되었으며, 1124분 속개되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 안문환, 박성연, 이경호 의원은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으며, 회의장에 들어왔던 자유한국당 문경숙, 전은혜 의원은 이미 민주당 의원들간에 상임위원장을 내정한 상태에서 회의에 참석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며 퇴장해 상임위원장 선출은 더불어민주당 8명의 의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더불어민주당 추윤구 의원은 처음부터 회의에 불참했다.

 

 

▲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모두 불참한 가운데 진행된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박삼례, 이명옥 의원이 감표위원으로 참여해 의회 사무국 직원들과 개표를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상임위원장 선출은 운영위원장, 기획행정위원장, 복지건설위원장 투표를 한 번에 상임위별로 1표씩 찍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표결결과 재석의원 8명 전원 찬성으로 운영위원장에 박순복(라선거구), 기획행정위원장에 김미영(다선거구), 복지건설위원장에 김회근(가선거구)의원을 각각 선출하였다.  

 

▲ 박순복 운영위원장이 당선소감을 밝히고 있다.     © 디지털광진

 

 

박순복 운영위원장은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셨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14명 의원이 함께 구민의 뜻을 받들어 하나 된 구의회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운영위원장으로 향후 2년 임기동안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내실있는 의회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소임을 다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 김미영 기획행정위원장     © 디지털광진

 

 김미영 기획행정위원장은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우리 광진구의회는 여야를 넘어서 첫째도, 둘째도 협치가 최우선과제가 되어야 한다. 오로지 구민을 위한 구정혁신과 민생을 위한 조례입법을 통해 책임지는 의회, 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고 바라보는 배려깊은 의회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 여야 협치를 통한 민생실현의 중요성을 잊지 않는 기획행정위원장이 되겠으며, 아울러 구민들의 염원을 잊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말했다.

 

 

▲ 김회근 복지건설위원장     © 디지털광진

 

 

김회근 복지건설위원장은 먼저 선배동료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복지건설위원 중 최연소로서 위원장의 직무를 수행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광진구민의 행복과 구의 발전이라는 목표를 위해 함께 나아가는 선배동료의원님들의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리며 민주당 뿐만 아니라 자유한국당 의원님들과도 원만한 협조관계를 유지하여 위원회가 그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구민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복지건설위원회를 만들겠다. 구민여러분의 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상임위원장 선출을 끝으로 광진구의회는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원구성 결과 의회직은 의장과 3개 상임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이 차지했으며 자유한국당은 부의장 1석에 만족해야 했다. 아울러 제1대를 제외하고는 의장을 제외한 부의장과 상임위원장 3석을 모두 초선의원이 맡게되는 기록도 남기게 되었다. 광진구의회는 23일 오후 2시 개원식과 제217회 임시회 개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상임위원장 선출에 불참한 자유한국당의 한 의원은 "우리는 부의장외에 상임위원장 1석을 더 요구했지만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민주당 의원들끼리만 논의를 상임위원장을 결정했다. 이런 상황에서 들러리만 설 수는 없어 회의에 불참했다."며 상임위원장 선출에 불참한 이유를 밝혔다.

 

20일 확정된 광진구의회 상임위원회 소속의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박순복(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 이명옥, 박삼례, 장길천, 장경희. 자유한국당 : 문경숙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김미영(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 이명옥, 김미영, 박순복, 장경희, 자유한국당 : 박성연, 전은혜,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 김회근(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 추윤구, 박삼례, 장길천, 자유한국당 ; 안문환, 이경호, 문경숙


 
기사입력: 2018/07/20 [15:4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