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반기 일반고 특화 직업훈련에 참여하세요.
동부고용노동지청, 훈련비 무료 월 최대 31만6천원까지 장려금 지원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7/06 [19:37]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우동)2018년 하반기에 미용사자격 취득과정 등 3개 일반고 특화 훈련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훈련기관은 태양미용직업전문학교와 국제미용예술직업전문학교의 미용사자격취득과정과 동서울아카데미의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이다.

 

위 과정을 포함하여 올해 하반기 서울지역에는 게임그래픽 콘텐츠제작 양성과정29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전국적으로는 133개의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일반고 특화 훈련이란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을 진학하지 않는 일반고 3학년이 취업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직업능력개발훈련으로 훈련기간은 6개월~1년이며, 훈련과정 수강기간은 소속 학교에 출석한 것으로 인정된다.

 

일반고 특화 과정을 수강하는 훈련생은 훈련비용이 전액 무료이고, 또한 출석일수에 따라 계좌제훈련은 최대 116천원,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은 최대 216천원,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는 최대 316천원(6개월)의 훈련장려금을 지원한다. 취업성공패키지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진로설정(1단계)-직업훈련(2단계)-취업알선(3단계) 등 단계별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이다

 

일반고 특화 훈련과정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HRD-Net(www.hrd.go.kr)에서 조회 가능하다.

일반고 특화 훈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학교장의 승인을 받은 후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훈련계좌를 발급받아 훈련에 참여하면 된다.

 

김우동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장은 취업전선으로 들어설 비진학 일반고 재학생들이 특화훈련 과정을 꼼꼼하게 검색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훈련과정을 선택하고, 훈련 참여를 통해 직무능력 개발 및 해당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06 [19:3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