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가어르신에게 정서적 지원 제공해드려요.
굿하트광진재가노인지원센터,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가사간병서비스 진행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7/04 [10:29]

 ()굿하트광진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김종진. 이하 굿하트지원센터)는 사단법인 굿하트 소속으로, 서울특별시 복지정책에 따라 설치된 광진구 내 재가노인복지시설이다.

 

▲ 두런두런봉사단 3기     © 디지털광진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대부분의 재가어르신은 가사일과 외출에 대한 욕구가 높지만 거동에 대한 불편함으로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와 더불어 혼자서 많은 시간을 보냄에 따라 고독감과 우울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이에 굿하트지원센터에서는 2016년을 시작으로, 한국장학재단 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사업 배움지기와 연계하여 재가어르신에게 가사일, 외출 동행 및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가사간병서비스 두런두런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두런두런(Do Learn Do Run)이란 배우면서 나아가자라는 뜻으로2016년과 2017년 각각 1,2기를 보완하여 2018년에는 두런두런 봉사단 3기의 활동이 5월부터 월 1회씩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굿하트지원센터에서는 20179월을 시작으로, 한국 해비타트 소속 성균관대학교 건축봉사동아리 용마루와 연계하여 재가어르신에게 도배, 장판 교체를 제공하는 주거환경개선서비스를 월 1(방학기간 제외)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굿하트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재가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그에 따른 지역사회자원개발에 힘써 재가노인복지분야의 선진복기서비스를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 용마루와 연계한 집수리봉사     © 디지털광진

 

▲ 집수리봉사를 마치고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04 [10:2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굿하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