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시설공단, 환경정보공개대상 우수상 수장
환경부 주최 환경정보공개 우수기관 선정, 환경부 장관표창
 
디지털광진
 

광진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명래)14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환경정보공개대상(大賞)에서 환경부 장관표창(우수상)’을 수상했다.

 

▲ 환경정보공개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광진구시설관리공단. 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이명래 이사장     © 디지털광진

 

 

환경정보공개란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기업·기관의 자발적 환경경영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주요 기업·기관의 연도별 환경정보를 환경정보공개시스템(www.env-info.kr)에 등록 및 공개하는 제도다.

 

올해로 여섯번째를 맞는 환경정보공개 대상은 국내 1500여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추진활동 및 실적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환경정보공개대상(大賞)은 산···관 관계 전문가로 이루어진 검증위원의 서류심사, 현장심사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환경부 공적심의를 심사받아 환경정보공개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광진구시설관리공단은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시설물 개선 및 교체, 녹색경영 추진을 위한 친환경 경영시스템 구축, 전력수급 위기 상황대비 전력피크치 감소를 위한 노력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명래 이사장은 시설물 개선을 통한 에너지 소비량 감소, 온실가스 감축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여 환경보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투명하고 지속적인 환경정보 공개를 통해 국민과 환경정보 소통을 강화하는 지방공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6/18 [19:25]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