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년일자리 인큐에이팅에 참여해 보세요.
광진구, 8월부터 11월까지 인큐베이팅 운영
 
디지털광진
 

 올해 광진구에서 처음 실시한청년일자리 인큐베이팅에 참여한 상반기 참여자는 모두 13, 이 가운데 구청 기획홍보과에 배치된 권서희양은학교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참여해 보라는 문자를 받아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듣고 또래 청년 친구들과 취업정보도 공유하며 실무 경험을 쌓고 있어 정말 좋아요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상반기‘청년일자리 인큐베이팅’정보화교육     ©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하반기청년 일자리 인큐베이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미래의 경제 주역인 청년에게 취업 전 실무경험과 필요한 자격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광진구 취업인증제 과정을 통해 청년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참여자는 기존 단순 사무보조에서 벗어나 자신의 전공과 자격증, 경력 등을 고려한 인력배치로 실무 능력을 키우고,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성교육 및 취업 강화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하반기 모집인원은 총 12명으로, 지원가능한 대상은 모집공고일 현재 18세 이상 39세 이하 서울시민으로 광진구 거주자는 가산점이 적용된다.

 

근무시간은 주 5일로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7시간 동안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근무한다.

 

임금단가는 서울시 뉴딜일자리 임금 기준에 맞춰 시간당 9,220원이다.

 

구는 근무지 배치 시 참여자의 희망근무지 등을 고려해 매칭하고, 참여자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무에 필요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익히는정보화 교육과 자기소개서, 면접특강, 모의면접 등 다양한 취업역량을 학습하는취업토털 교육8주 간 1인당 평균 50간동안 심화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단순히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보화교육 전문가가 교육을 진행해 전문적인 사무처리 능력을 향상하고 자격증 취득까지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최종적으로 근무가 끝난 참여자에게는 근무실적, 교육과정 이수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청년일꾼 인증서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반기 모집 접수기간은 오는 614일부터 629일까지 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정책과(전화 450-706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올해 청년취업을 위해 광진구 무중력 지대 및 일자리지원공간을 개소했으며, 청년세움숙 사업 추진, 일자리카페 설치 및 운영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올해 우리구는 더욱 박차를 강해 청년을 위한 일자리 제공 및 지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라며앞으로도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해 자립할 수 있을 때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6/14 [18:3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