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보자에게 듣는다]구의원(라)자유한국당 전은혜 후보
후보자가 직접 작성한 출마의 변, 주요경력, 주요공약 소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6/04 [17:36]

 디지털광진에서는 6·13 지방선거와 관련, 각 선거구별로 출마하는 후보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후보자에게 듣는다'를 연재합니다. '후보자에게 듣는다'는 출마 후보들이 직접 작성해 보내온 출마의 변과 주요공약, 주요경력, 사진을 게재하며, 이를 통해 광진구 유권자 여러분의 판단을 돕고자 합니다.

 

▲ 광진구의원(라)선거구 자유한국당 전은혜 후보     © 디지털광진

 

 

 

[출마의 변]

 

존경하는 광진 구민 여러분!!

 

광진구에서 뿌리내려서 30여 년 동안 교육활동을 해온 광진의 딸, 광진의 어머니! 자유한국당 구의원 후보 기호 2번 전은혜입니다. 보육과 교육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던 제가 교육을 넘어 지역 발전의꿈을 실현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구의원 선거는 구의 알뜰한 살림꾼을 선택하는 선거이지 정치꾼을 뽑는 선거가 아닙니다.

저는 광진의 자존심이며 지역 발전의 출발점이 되는 자양3.4, 화양동에서 30여 년 교육사업에 열정을 받쳐온 광진의 교육전문가입니다. 그동안 교육사업을 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서 듣고 제가 생활하면서 피부로 느낀 광진구의 문제점과 구민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광진구민 여러분께서는 광진구의 복지, 생활환경, 보건/체육/건강, 경제, 문화관광 정책에 만족하고 있습니까? 선거철에 말만 앞세우는 생계형 정치꾼이 광진구의 발전을 위해서 얼마나 노력했나요? 이제는 지역 주민과 같이 호흡하고 희노애락을 함께한 전문살림꾼이 필요합니다.

 

저는 광진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확고한 소신과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추진력 있는 똑소리나는 살림꾼이 되겠습니다.

 

저는 광진구에서 30여 년 보육·교육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을 보살펴온 공로로 국민포장(.유아부문) 수상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운영 , ..고 학부모회장과 학교운영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저는 많은 분들과 대화하면서 학부모님의 고충과,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의 고민에 대해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보육과 교육, 청소년 정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제가 출마를 결심했을 때 편하게 살지 정치도 모르는 사람이 지지도도 낮은 정당 후보로 출마한다고 많은 분들이 저를 걱정해 주었습니다. 저는 봉사자가 되어 생계형 정치가 아닌 야무진 살림정치로 제가 받은 광진구민의 은혜에 보답하려고 합니다. 제가 가진 교육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광진구민이 원하는 삶과 변화와, 희망을 위해 발로 뛰고 광진의 발전의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저에게 광진 구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기호2번 전은혜입니다.

 

[주요경력]

- 건국대학교 교육 대학원 졸업

- ()으뜸어린이집 원장

- ()한국사립어린이집 연합회 공동대표

- ()광진구 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

- ()조양어린이집 원장

- ()신양초중 학부모회장, 운영위원

- ()자양고등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 ()성동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초등협의회장

- ()국무총리 산하 정보화위원회 위원

- ()서정대학교 외래교수

 

[주요공약]

-공공 산후조리원 개설

모자보건법 개정으로 20186월부터는 지자체장이 지역 내 수요·공급등을 고려하여 산후조리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공공 산후조리원을 개설하여 산모의 비용 부담을 줄여 출산 인프라를 강화하겠습니다.

 

-공공형 키즈카페

공공형 키즈카페를 만들어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면서 사회성도 기르고 다양한 놀이를 통해 교육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거점 형, 공공형 데이케어 센터 개설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어 보살핌이 필요한 노인에게 주·야간에 돌봄 활동을 하는 서울형 데이케어 센터를 개설하여 노인들이 가족과 같이 생활하면서도 낮 시간에 치유활동을 하고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여 노인 부양 부담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고 학교, 노인정 공기청정기 설치

아이들이 생활하는 학교와 어르신들이 계신 노인정에 공기청정기 설치하여 세계 보건기구(WTO)1급 발암물질로 지정하기도 한 미세먼지 피해를 줄이겠습니다.

 

-걷고 싶은 거리, 안전한 거리 조성

자양4동 뚝길에 장미꽃을 식재해 걷고 싶은 거리, 아름다운거리로 만들고, 화양동 현대아파트 앞 인도를 개선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진 여성 일자리 지원센터 활성화

경력단절 여성들이 새로운 능력을 개발하여 취업까지 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문화 가정 지원활동

다문화 가정 후원활동 및 한국어교실, 자녀 돌봄 기능 활성화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하겠습니다.

 

-어린이집 부모 차액 보육료 지원

광진구의 민간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유아들은 국·공립, 서울형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들과 달리 차액 보육료를 부담 있습니다.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여 차액 보육료를 광진구에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교육·문화 활성화, 장애인 보장구 지원 확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6/04 [17:3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