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건강걷기 8주 프로그램’운영
구청대강당과 어린이대공원에서 걷기 이론수업 및 체형에 맞는 걷기 자세 등 교육
 
디지털광진
 

 고혈압,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하며, 각종 대사증후군의 효율적 관리로 가장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걷기가 각광받고 있다. 나이와 성별, 건강 상태를 고려한 과학적인 걷기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면 광진구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자.

 

▲ 지난해 진행된 건강걷기 8주 프로그램 모습     ©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바른자세로 걷는 운동교육을 통해 구민들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관리를 돕는 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인건강걷기 8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6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총 8주간 진행한다. 참여대상자는 건강에 관심 있는 광진구 구민 가운데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구청대강당, 어린이대공원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진행한다. 강의는 우성창 국민생활체육 전국걷기연합회 걷기지도자이자 힐링워킹 아카데미 대표가 올바른 건강걷기 이론 및 실습을, 보건소 영양사가 대사증후군관리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며 매 주 건강레시피를 하나씩 소개한다.

 

참가자들은 교육시작에 앞서 혈압,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허리둘레 등 대사증후군 검사를 실시해 자신의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하고, 건강매니저, 운동사, 영양사에 의한 개인별 맞춤상담으로 운동 및 영양상담을 받는다.

 

교육은인체의 기둥인 관절과 척추를 바로 세워라!’라는 주제로 구청 대강당에서는 11자 보행법, 3단 보행법, 경사면걷기, 계단걷기 등 다양한 걷기 이론수업을 실시한다.

 

또한 실전연습을 위해 어린이대공원으로 나가 운동처방사와 함께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등을 실시 후 함께 걷기를 실천하는 등 이론과 실습을 교차로 수업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광진구보건소 대사증후군센터(전화 450-799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05/23 [20:10]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