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3D프린팅 기술로 홈팩토리마스터에 도전하세요.
광진구, 21일부터 6월 8일가지 광진 홈팩토리마스터 과정 진행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5/11 [13:10]

광진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4차 산업혁명시대에 경쟁력 있는 성공창업을 돕고자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광진 홈팩토리마스터 과정을 진행한다.

 

▲ 지난해 진행되었던 3D프린팅 전문창업교육 모습     © 디지털광진

 

 

홈팩토리마스터 과정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시제품 제작과 마케팅 능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해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과정을 수료하면 3D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통해 1인 제조업 창업을 할 수 있다.

 

교육은 521일부터 6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60시간 진행한다. 교육장소는 군자동 교육장(능동로 279, 5쓰리디아이템즈)이며,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1인 제조업 창업에 관심있는 구민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내용은 3D프린팅 활용, 제품기획 및 3D모델링, 마케팅 및 판매채널 구축, 지적재산권 및 수익화 전략 등이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창업에 관련된 강의도 마련해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수료생은교육 수료증 및 관련 자격을 부여 받으며, 창업에 필요한 정보제공 및 멘토링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교육은 무료이며, 신청은 광진구 홈페이지구정뉴스게시판 또는 쓰리디아이템즈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0313@gwangjin.go.kr또는 admin@3ditems.net)으로이번달 1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접속하거나 광진구 지역경제과(전화 450-7315)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구는 처음으로‘3D프린팅 전문 창업 교육을 실시해 예비 창업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폭넓은 제조역량을 갖춘 새로운 창업 분야를 발굴하고 자신만의 제품 제작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이 꼭 필요한 관련지식을 잘 학습하고 익혀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11 [13:1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