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첫째아이도 출산양육지원금 지급한다.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위해 첫째아에게도 10만원 지원. 신청기한 6개월로 연장
 
디지털광진
 

 통계청‘2017년 인구동향조사, 출생·사망통계 잠정결과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태어난 신생아는 3577백명에 그쳐 2016년보다 11.9%나 급격히 감소했다. 또한 출산 순위별로도 첫째, 둘째, 셋째아 모두 12% 내외로 줄어들었다.

 

광진구가 저출산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자출산양육지원시책을 추진한다.

 

이번에 추진되는 출산양육지원시책은 기존 둘째아부터 받을 수 있었던 출산양육지원금을 확대해 첫째아에게도 10만원의 출산양육지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또한 출산양육지원금 신청기한을 당초 30일에서 6개월로 완화했다.

 

구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관련 조례를 201845일자로 개정 및 공포했다. 첫째아 출산양육지원은 지난해 106일 이후에 출생신고한 첫째아부터 지원 대상이 된다.

 

지원금은 첫째아인 경우 10만원, 둘째아 30만원, 셋째아 50만원, 넷째아 100만원이며, 다섯째아 이상은 500만원을 지원한다.

 

출산양육지원금은 동 주민센터에 출생신고 후 6개월 이내에신청서 및 통장사본을 제출하면 신청인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또한 출산가정에 축하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올해 51일 이후 출생신고한 신생아부터는 지역 내 거주하는 모든 출산가정에출산축하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민간기업 라이온코리아()와 협약을 체결하여 진행하며, 기업과지자체가 함께 출산을 장려하고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돕고자 마련됐다. 출산가정에는아이! 깨끗해 핸드솝세트를 출산축하용품으로 지급하며, 관할동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를 하는 동시에 출산축하용품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출산양육지원금 및 출산축하용품은 신생아의 출생일부터 지원신청일 현까지 광진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보호자만 지원대상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 또는 광진구청 가정복지과(전화 450-7566,7554)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05/08 [11:20]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