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일 광진광장에서 반려동물 페스티벌
광진구, 반려견 독 스포츠쇼, 무료 건강상담 및 검진, 미용서비스 등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5/02 [18:44]

광진구가 반려동물 가족 및 구민이 함께하는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지난해 열린 반려동물 페스티벌에서 반려견 건강상담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광진구, 서울특별시 광진구 수의사회, ()유기견 없는 도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동물 문화의식을 높이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5번 출구 앞 광진광장에서 진행되며, 인근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는 제7회 서울동화축제와 연계해 진행한다.

 

우선 반려동물들의 장애물 경주, 프리스타일 등 평소 즐겨보지 못한반려동물 독 스포츠 쇼가 반려동물 축제 부스 내 놀이터에서 오전 11, 오후 2, 오후 3303회 펼쳐진다. 행사장 한쪽에는반려견과 친해지기라는 주제로돈독(Dont Touch My Dog)한 사이즉 타인의 반려견을 만났을 때 취해야할 에티켓을 배워보는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반려견과 친해지기 부스에서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교육된 강아지에게 원반을 던져 물어오는독 스포츠 체험도 진행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꼭 필요한 에티켓인 펫티켓 교육을 배우고 싶다면리드줄 만들기에 참여해보자. 직접 리드줄을 만들면서 목줄에 대한 필요성을 배우고 본인이 만든 리드줄은 가져갈 수 있다. 반려동물 산책 에티켓 의식을 높이기 위해 배변을 보고 난 후 뿌리는 EM 용액만들기, 반려견 배변 치우기 서명 운동 등 재미난 체험을 통해 펫티켓 캠페인을 펼친다.

 

아울러 반려동물에게 털 깎이 등 간단한 미용서비스와 건강 상담 및 검진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예방접종, 중성화 수술, 동물등록제 안내 등 반려동물 관련 상식과 동물보호법, 유기견 입양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02 [18:4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