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4동의 주민과 함께 하는 공동체 생일축하 이벤트
25일 중증장애인과 다문화가정 방문해 생일축하 이벤트 실시.
 
디지털광진
 

중곡4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달 25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생일 축하 이벤트를 진행했다.

 

▲ 4월 25일 진행된 생일축하 이벤트     © 디지털광진

 

 

중곡4동은 지난 2015년부터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매달 중증장애인이나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들을 위한 생일축하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도 스무명이 넘는 대상자를 선정하여(장애인복지시설 포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25일 날 생일축하를 받은 김옥순(가명·72)씨는 독거노인가구로 지적2, 시각3급 장애를 가지고 있으며 기초수급자로 선정되어 보호를 받고 있지만 따로 생일을 챙겨줄 가족이 없기에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생일상을 받아 본 적이 없었다고 한다.

 

이날 축하 이벤트를 위해 지역주민과 동주민센터 직원이 방문 하니는 이렇게 많은 사람이 우리집에 찾아온 적은 없었다며 처음에는 낯설어 하던 어르신도 살갑게 말하며 진심으로 생일을 축하해주는 주민들의 모습을 보며 눈시울을 붉히시고 연신 고맙다는 말씀을 하셨다.

 

매달 생일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이정인 위원장(주민자치위원회)우리 지역사회에 소외되어 있는 이웃을 발견하고 그들과 융합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게 우리가 해야 할 일이라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원이 되고 싶다는 소회를 밝혔다.

 


 
기사입력: 2018/05/01 [12:2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