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하세요
광진구, 5월 2일까지 실시. 인터넷으로 열람 및 의견서 제출 가능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413일부터 52일까지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2018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의견청취)’를 실시한다.개별공시지가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의 특성을 조사해 산정한 당 가격으로 토지관련 국세 및 지방세 부과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 감정평가사 상담 모습     © 디지털광진

 

 

열람방법은 구청 부동산정보과, 각 동 주민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문의하거나광진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 서울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http://kras.seoul.go.kr/land_inf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지가열람 시 표준지 또는 인근토지와의 가격균형 여부, 토지특성이 유사한표준지와 가격균형 여부 등을 검토한 후 의견이 있을 경우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해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토지특성 재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지가검증을 거쳐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515일까지 처리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하며, 531일 결정 공시된다.

 

한편 구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민원인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개별공시지가를 비롯한 개별주택가격, 재개발 등의 관리처분에 따른 자산평가 및 지가와관련된 모든 사항을 담당 감정평가사와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제를 운영한다.

 

감정평가사 상담은 의견제출 기간 중 구청 부동산정보과(전화 450-7766~8)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이며, 방문이 어려운 경우 의견제출 기간중에 언제든지 유선상담 가능하다.

 


 
기사입력: 2018/04/23 [17:5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