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지원청 ‘조직의 승패는 청렴’특강실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 초청해 관내 학교 및 지원청 직원 대상으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4/23 [17:37]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오영)46일과 20일 관내 유고 교장, 교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정착과 청렴 마인드 확산을 위한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의 청렴 특강     © 디지털광진

 

 

이번특강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어울림교육개발원의 배정애 원장을 초빙하여 청렴의 의미 확대에 따라 변화된 청렴인식을 제고하고, 반부패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배정애 강사는 조직의 승패는 청렴이다를 주제로 청탁금지법 공익신고자보호제도 청렴마인드 향상 등 반부패 청렴 전반에 대하여 강의를 진행했다. 다소 딱딱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인 청렴을 구체적 사례와 함께 활기차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교감은 청렴 강의를 들으며 이렇게 많이 웃은 적은 처음이라 새로웠고, 일상생활에서 맞닥뜨리는 부패사례를 세부적으로 집어주어 청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의가 끝난 후,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감사팀에서도 청렴사회를 만들기 위한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 부패유형을 사례로 들어 알기 쉽게 안내하였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청렴TF 활동,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청렴 소식지 발행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관내학교의 청렴의식을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23 [17:3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