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3동, 찾동이와 함께 한 행복한 이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구 이사 지원해 드려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4/19 [18:16]

중곡3동주민센터(동장 정민화)에서 찾동이와 함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구의 이사를 지원해 드렸다.

 

▲ 어르신을 모시고 이사를 도운 중곡3동 찾동이     © 디지털광진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시행과 함께 발굴된 사례관리 대상자인 오진석(가명, 77)어르신 가구는 부부세대로 세대주인 남편은 경증 치매를, 우자는 대장 종양과 허리디스크를 앓고 있어 바깥 출입시 거동이 불편했다.

 

이러한 사유로 동단위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중곡3동은 민간기관인 굿하트 재가복지센터와 함께 사례관리를 하던 중 김 어르신이 거주하는 집의 보일러와 수도가 고장 나 바닥으로 물이 스며드는 등 불편함이 발생해 이사를 결정하게 됐다.

 

중곡3동은 굿하트측과 이사갈 집, 계약동행, 중개수수료 면제, 자원봉사 모집 등 이사 시 수반되는 각종 업무들을 긴밀히 협력해 처리했다.

 

또한 이사 당일에는 지난달 13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현장방문 전기차찾동이로 가전제품 및 작은 세간 등을 옮겨 드리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이사할 집으로 모셔드리는 등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찾동이를 타고 이동하면서 김 어르신은기운이 없어 외출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편하게 자동차를 타 본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다, 게다가 이사도 하게 되어 막막했는데 이사 갈 집 계약부터 이사까지 동직원분들과 자원봉사자 분들이 모두 알아서 해주셔서 마음이 놓인다며 고맙다는 말을 되풀이 하셨다.

 

한편 중곡3동에서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해 장애인 및 홀몸어르신을 위한정다운 빨래방을 운영해 동주민센터 내에서 빨래를 할 수 있도록 세탁기 4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11개 직능단체에서 매월 후원금품을 지원하는사랑잇기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 이사를 돕는 봉사자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19 [18:1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