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환경사랑, 우리함께 실천해요
광진구, 2018 청소년 환경작품 공모
 
디지털광진
 

우리의 작은 행동이 지구에게는 고통으로 느껴진다고 생각하면서 그렸어요(고통받는 지구)󰡓,“자동차를 사용하는 지구는 매연으로 오염되지만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지구는 자연이 살아있음을 분할해서 표현했어요(대중교통도 충분히 편리해요)”,“유리, 플라스틱, 종이 등 분류를 잘해서 우리가 사는 지구를 보호해야 돼요(분류수거, 자연보호)󰡓,󰡒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가 어떻게 살아갈지 상상하면서 그렸어요(미래환경과 도시)”. 지난해 광진구에서 실시한 청소년 환경작품 공모전에서 우수작품으로 수상한 학생들의 작품을 보면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자연을 보호하고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를 소망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다.

 

 

▲ 지난해 공모전 우수작품들     © 디지털광진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올해도 청소년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해 이달 30일까지‘2018년 청소년 환경작품을 공모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제23회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약 등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공모전은 그림그리기 및 글짓기 분야로 나뉘어 개최되며, 학생들이 특정 예술분야가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분야에 대한 생각의 영역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다.

 

작품은 환경에 관심있는 지역 내 초··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그림그리기 글짓기 2개 분야에 응모할 수 있다.

 

그림과 글짓기 부문은 친환경제품 사용과 쓰레기 감량하기 재활용품 분리수거 이산화탄소 줄이기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 이용 등과 같이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과 녹색생활을 실천한 사례를 정해 작성하면 된다.

 

그림의 경우 도화지 크기로 색상제한 없이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로 표현하면 되고, 글짓기의 경우 200자 원고지 6매 내외(A4용지 2~3)의 산문 또는 운문으로 작성하면 된다. 작품파일은응모명(학교).hwp’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품은 이달 30일까지 각 학교별로 대회를 개최한 뒤 부문별 자체 우수작품 6점씩을 선정해, 다음달 11일까지 광진구청 환경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100점 만점에 주제, 작품성, 공감성 등을 평가해 심사한 후, 40점의 입상작을 선정한다. 구는 524일 수상학생 학교별로 통보할 예정이며, 6월 중 개최될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작품모음집을 발간해 환경·에너지정책 홍보 및 교육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환경과(전화 450-7798)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저탄소 개념과 탄소배출을 줄이는 방안에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자연스럽게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4/16 [18:00]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