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태우 닥터U, 지나침-질병과 고통의 모든 원인
광나루아카데미 12일 개강. 첫 강의로 유태우 박사 초청 강연
 
디지털광진
 

봄을 맞아 광진구대표 인문, 교양강좌‘2018 행복 배움 똑똑! 당신의 공감을 일깨웁니다 - 광나루 아카데미가 올해 첫 번째 강연으로 건강에 대한 강연을 준비했다.

 

▲ 유태우 박사     © 디지털광진

 

 

이번 강연은 오는 12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강의를 맡은 유태우 박사는 서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가정의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서울대학교 병원 가정의학과장과 한국글로벌헬스케어협회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닥터U와함께의원장으로 재직중이다.

 

또한 닥터U의 여자의 물, 남자의 뱃살, 고혈압 3개월에 약없이 완치하기, 유태우 교수의 내몸개혁 6개월 프로젝트, 누구나 10kg 뺄 수 있다 등 건강과 관련된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

 

강의 주제는지나침 - 모든 질병과 고통의 원인,유 박사는내가 힘들고 아프고 병들고 늙는 단 하나의 이유는 바로 지나침이다라며스스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야 되며, 쉽게 따라 하면서 몸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완치훈련을 제안하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강연 후에는 강연 주제와 관련해 유 박사와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진다.

 

광나루아카데미는 다달이 사회 각 분야의 명사가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쳐 구민에게 지식과 정보, 공감을 주고 있다. 오는 6월에는 신과 함께 원작자인 주호민 웹툰작가가상상력은 어떻게 만화가 되는가, 7월에는 신병주 건국대 역사학 교수조선의 건국과 한양이야’, 박상철 전남대 석좌교수백세시대의 건강과 행복를 강의한다.

 

8월 박성준 풍수인테리어 전문가사람과 공간읽기-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풍수인테리어, 9월 한비야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당신에게 보태는 1g의 용기, 10월 박창모 거북이마을()대표자산관리는 거북이처럼, 11월 고미숙 고전평론가동의보감으로 보는 삶의 지혜와 비전와 같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폭넓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나루 아카데미는 무료 공개강좌로 운영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행사 당일 선착순 200여 명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구는 범국민 독서생활화와 나눔 실천을 위해 당일 참여자에게 책을 자율 기부 받고, 받은 책은 문화소외지역이나 기관에 다시 기부하는행복한 책 나눔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 광나루아카데미 포스터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4/06 [18:36]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