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청렴 맞춤형 감사 운영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감사지원, 청탁금지법 컨설팅 실시
 
디지털광진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오영)은 일선 학교 현장의 업무 경감과 사전예방 감사와 업무의 체계적인 지원을 위하여찾아가는 청렴 맞춤형 감사3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청렴 맞춤형 감사 운영절차     © 디지털광진

 

 

청렴 맞춤형 감사는 학교 행정업무 중 규제 관련 법령 등이 불명확하여 해석적용에 어려움이 있어 공무원이 능동적으로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히 발생, 이에 따른 업무의 적법성 및 타당성을 검토하여 조언자문 권고 등을 하며, 컨설팅 부분에 대한 사안에 대하여 감사를 면제해 주는 학교 현장 밀착형 학교지원시스템이다.

 

동 사업을 위하여 청렴 감사 TF를 가동하여 청렴 취약분야(운동부, 수련활동, 급식, 방과후학교, 사립유치원, 시설공사)에 대한 감사주요지적 사례집을 발간하고 업무 매뉴얼 및 자율점검 체크리스트를 팸플릿으로 제작보급할 예정이며, 일선학교에서 제일 부담을 느끼는 감사수감자료 작성에 따른 수감자료 간소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청렴 맞춤형 감사는 청렴과 감사를 연계한 사업으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에 대한 학교의 인식도를 점검하여 맞춤형 자료를 통해 제도인식의 부족함을 채워주어 부패예방에 초점을 두었으며, 또한 청렴감사 소식지를 매달 발행하여 학교에서 놓치기 쉬운 청탁금지법, 불법찬조금, 외부강의 사전신고, 업무추진비 부당집행 사례 등을 실어 보급할 예정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찾아가는 청렴 맞춤형 감사실시를 통해 현장을 지원하는 행정혁신시범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 제고와 학교 현장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어울림 교육행정 구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찾아가는 청렴 맞춤형 감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학교 및 학부모에 대한 청렴도 정책 현장 파급의 어려움을 극복하여 청렴하고 배려가 있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4/04 [18:5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