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관훈 의원 발의한 조례안 2건 모두 통과
광진구 부부의 날 기념에 관한 조례와 미세먼지 피해 저감 및 지원조례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 정관훈 의원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광진구 부부의 날 기념에 관한 조례서울특별시광진구 미세먼지 피해 저감 및 지원에 관한 조례2건의 조례안이 지난 23일 개최된 제214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원안대로 통과했다.

 

▲ 정관훈 의원     ©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 광진구 부부의 날 기념에 관한 조례는 부부의 날을 기념하고 그 의의를 확산시켜 구민의 건강한 가정 형성과 건전한 사회기풍 조성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제정되었다. 조례에는 부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 추진과 행사 수행을 위해 법인이나 단체 등에 예산의 범위 내에서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서울특별시 광진구 미세먼지 피해 저감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피해를 줄이고 구민들의 자발적인 실천 등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 방안을마련하여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으로 구민이 살기 좋은 광진구를 구현하고자 하는 취지로 제정되었다. 조례에는 법적 의무설치 외에 별도의 대기측정망 설치운영, 미세먼지의 예보 및 경보,미세먼지 문제와 저감 실천을 위한 각종 정보 제공, 교육 및 홍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정관훈 의원은 “‘부부의 날을 기념하여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이 밝은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미세먼지를저감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 제가 발의한 조례로광진구민-집행부-의회가 함께 미세먼지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살기좋은 광진구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3/26 [18:15]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