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래학 서울시의원, 구청장 출마선언
7일 기자회견 “사람중심의 도시, 더불어 행복한 광진 만들겠다.”
 
디지털광진
 

서울시의회 박래학 전 의장(광진4선거구. 더불어민주당)7일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13일 실시되는 광진구청장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 7일 기자회견을 열고 광진구청장 출마를 선언하는 박래학 의원     © 디지털광진

 

 

7일 오후 230분부터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박 의원의 지지자 등 250여명이 함께 했으며, 지역신문, 케이블방송 등에서 다수의 기자가 참석했다.

 

박래학 의원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오늘 광진구 주민들의 뜻을 모아 사람중심의 도시, 더불어 행복한 광진을 만들기 위해 지방선거 구청장선거에 출마하기로 했다. 그 동안 저는 구민 여러분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민주당 후보가 서울시의원에 2명 당선될 때, 10명 당선될 때도 당선되어 4선의원이 되었다. 이제 낮은 자세로 마지막 봉사의 길을 더 걷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출마를 선언했다.

 

계속해서 박 의원은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자치분권의 명운이 결정되는 중대한 선거로 개혁세력이 압승을 거둬야 동력을 얻을 수 있다. 저는 반드시 승리하여 자치분권 실현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이끌겠다. 24년간 지방정치인으로서의 활동과 서울시의회 의장, 정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의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광진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저는 청연, 여성, 노인,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연계한 광진구형 마을기업 100개를 만들겠으며, 전통시장, 골목상권을 살리고 지식산업센터를 조성해 4차 산업을 준비하겠다. 아차산과 뚝섬한강공원을 연계한 테마형 관광산업을 육성하고 관내에서 생산하는 의류, 가전제품 등 직거래 판매장을 만드는 등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투자하겠다. 으뜸 교육광진을 만들기 위해 광진교육재단을 만들고 장학사업을 활성화하겠으며, 중고등학교 교복지원사업도 실시하겠다. 여성종합복지센터를 건립하고 공공산후조리원을 설립하겠으며, 공공어린이집을 확출하고 50+동부캠퍼스를 활성화하겠다.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민관협업을 통한 다양한 지역문화축제를 개최하겠다. 태양광 사업을 확대하는 등 원전하나 줄이기 사업을 크게 늘리겠으며 친환경 미래도시로 만들겠다. 아울러 타구에 비해 적은 상업지역을 늘리겠으며 종상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내놨다.

 

끝으로 박 의원은 제가 구청장이 된다면 촛불정신을 이어받아 가장 먼저 주인인 구민에게 권력을 돌려드리는 행정혁신을 강하게 펼치겠다. 민주주의가 반드시 꽃 피우도록 구민여러분, 당원동지 여러분과 함께 길을 걷겠다.”고 말했다.

 

▲ 박래학 의원     © 디지털광진

 

 

이어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에서 박 의원은 지방재정 확보 방안, 지방분권 등을 묻는 질문에 그 동안 지방자치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해 왔다. 현재 광진구의 경우 의존재원이 70%에 달하고 있다. 현재 2:8로 되어있는 중앙과 지방의 재정배분이 비율이 바뀌어야 한다. 유럽 국가들은 지방이 6, 중앙이 4정도 된다. 그 동안 8번 선거를 치렀다. 승리할 자신이 있다. SOC사업 등의 예산을 줄이고 복지중심의 정책을 펼쳐 나가겟다.”고 답했다.

 

이날 광진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박래학 의원은 올해 64세로 제2대 광진구의원을 거쳐 제6대 서울시의회부터 현재 제9대까지 4차례 서울시의원에 당선됐다. 박 의장은 제6대 서울시의회 장묘문화개선특별위원회 위원장,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7대 서울시의회 도시관리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68대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8대 서울시의회 남북교류협력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또 서울시의회 제 제9대 전반기 의장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14대 후반기회장도 지내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 이날 기자회견에는 박 의원의 지인, 지지자 등 많은 사람들이 함께 했다.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3/08 [17:2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