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친환경 상자텃밭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광진구, 친환경 상자텃밭 보급, 16일까지 신청 받아 1,400세트 분양.
 
디지털광진
 

 상자텃밭은 상자에 흙과 퇴비를 담아 모종이나 씨앗을 심어 친환경적으로 재배할 수 있으며 상자하단 투입구를 통해 자동급수가 되어 식물에 물을 직접 뿌리지 않아도 간편하게 재배할 수 있는 기능성 텃밭이다. 자투리 공간을 이용해 직접 재배해 보는 상자텃밭은 도시 속 생활농업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친환경 상자텃밭     ©디지털광진

 

 

봄을 맞이해 광진구가 베란다, 옥상 등 주거공간을 활용해 녹색공간을 만들고 도심 속 생활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2018년 친환경 상자텃밭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구는 50형 대용량 기능성 상자텃밭 2종류와 공간활용도가 높은 302단 기능성 상자텃밭까지 총 3종류를 배부한다. 이러한 상자텃밭 가운데 직접 재배하고 있는 유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광진구는 올해 상자텃밭 총 1400세트를 개인과 어린이집, 학교, 복지관 등 단체에 배부할 예정이다.

 

상자텃밭 구성품은 상자틀, 배양토, 모종, 사용설명서 등이며 개인은 가구당 최대 3세트까지, 단체는 5세트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는 상자텃밭 구입비용의 20%8천원~9천원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은 구민 또는 광진구에 주소를 둔 단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이달 5일부터 16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kr)에 접속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이 마감되면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해 오는 23일 구청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하고 대상자에게 문자로 알려줄 예정이다. 당첨자는 410일부터 3일간 신청한 동 주민센터를 통해 상자텃밭을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참가자들에게 상자텃밭 보급사업에 대한 참여도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49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상자텃밭 보급관련 설명회를 개최한다. 강좌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전문가가 나와 텃밭 가꾸는 요령 및 제품설명을 안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공원녹지과 도시농업팀(전화 450-7774,77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지난해에도 상자텃밭 보급사업을 실시한 결과 534명에게 1500세트를 배부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상자텃밭 가꾸기는 누구나 편리하게 시도해 볼 수 있는 도시농업으로 구민들에게는 건강한 여가와 친환경 먹거리 생산을, 어린이들에게는 농촌 체험학습의 기회라는 효과를 줄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1가구 1상자 텃밭 가꾸기를 목표로 도시농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3/06 [17:50]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