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선관위, 지방선거 입후보설명회 열어
21일, 6.13지방선거 입후보예정자, 선거사무관계자 등 50여명 참가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2/21 [18:00]

 오는 32일부터 시작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앞두고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오기두)에서는 21일 오후 2시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예비후보자 입후보안내설명회를 개최했다.

 

▲ 21일 열린 입후보설명회에서 경범훈 사무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날 지방선거 입후보설명회에는 광진구청장, 서울시의원, 광진구의원 선거에 출마할 입후보예정자, 선거사무장, 선거사무원, 정당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 경범훈 사무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선거가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32일 예비후보 등록에 있어 몇가지 유의할 점을 말씀 드린다. 먼저 등록신청서 등 자료는 인터넷에 공개되는데 사실과 다를 경우 허위사실 유포로 당선효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유의해 달라. 또 불법행위를 할 경우 무거운 처벌이 뒤따르는 만큼 선거운동에 있어 사전에 선관위에 연락해 안내를 받아줄 것을 당부드린다. 선관위는 범법자를 만들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에방과 안내를 통해 공정한 경쟁을 돕는 일을 한다.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범훈 사무국장의 인사말에 이어 광진구선관위 관리계장과 지도계장이 강사로 나서 예비후보자 등록에 관한 사항, 공직선거법의 주요내용, 선거운동 및 선거비용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와 관련된 자료를 참석자들에게 배포했다.

 

오는 613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 구청장 및 시의원 예비후보자 등록은 오는 32일부터 시작되며 각 정당의 공천과정을 거쳐 524일과 25일 이틀간 후보자등록이 진행된다. 이어 531일부터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며 613일 오전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가 진행된다.

 

이날 예비후보자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 광진구선관위는 본 선거에 앞서 4월 경 다시 한번 입후보 안내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설명회 참가자들이 선관위 관리계장의 설명에 귀기울이고 있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21 [18:0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