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8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시책 설명회.
오후 2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일자리안정자금, 종합적인원스톱 지원사업 설명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올해 구민생활의 근간인 서민경제 등 민생안정에 주안점으로 두고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 지난해 지원시책 설명회 모습     © 디지털광진

 

 

광진구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광진구상공회가 공동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대한 업체들의 관심과 수요에 따라 다양한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8일 오후 2시부터 430분까지 2시간 30분 동안 광진구청 1별관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광진구를 비롯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10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분야별 기업 및 창업지원 사업(광진구청) 창업, 자금, R&D 지원시책(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일자리안정자금 사업설명(서울지방고용노동청) 기업활력법 소개 및 지원사업 안내(산업통상자원부) 온라인법인설립시스템 소개(창업진흥원) 지식재산 분쟁관련 지원사업 및 특허 상담(한국지식재산보호원)등 기관별로 다양한 지원제도를 안내한다.

 

이와 더불어 행사장 한쪽에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기업지원센터 등 기관별로 상담부스를 운영해 기업애로사항 청취 및 분야별 전문가의 일대일 맞춤 현장 컨설팅도 진행한다.

 

특히, 구는 올해 지역 내 기업들의 전국적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해 기업홍보관 설치 운영,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전, 온라인 기업홍보 등 신규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관심있는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활력 넘치는 지역 골목상권을 조성하기 위해 상권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공모지원 절차도 안내할 예정이다.

 

구는 설명회에 참여하는 업체에 각 기관별 지원사업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는 책자와 홍보물을 배부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광진구청 지역경제과(전화 450-7313)27일까지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구는 올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 약 324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 내 소재 담보력이 부족한 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게 업체당 5천만원 이내로 보증해주는 '영세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보증추천󰡑도 운영한다.


 
기사입력: 2018/02/07 [17:2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