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설날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하세요.
5일부터 12일까지 광진구내 6개 전통시장에서 ‘설명절 전통시장 이벤트’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지역 내 6개 전통시장에서‘2018 설 명절 전통시장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저렴하고 질 좋은 제수용품을 판매해 상인들의 매출향상에 도움을 주고 서민물가 안정에 기여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 5일 중곡제일시장에서 열린 설명절 이벤트 노래자랑 모습     © 디지털광진

 

 

행사는 지역 내 중곡제일, 자양, 화양제일, 노룬산, 영동교, 면곡 등 6개 전통시장에서 열리며, 문화행사, 할인쿠폰 증정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통적으로 행사기간 동안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명절 제수용품을 장만할 수 있도록 상품을 5%에서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물품 구매 우수고객에게 사은품과 온누리 상품권을 증정하고 응모권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전통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인정 넘치는 설맞이를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된다.

 

먼저 5일 중곡제일시장에서는 새해 덕담을 담은 박터트리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오직 하나뿐인 그대를 부른심신등 유명가수 초청공연, 400여명의 푸짐한 경품행사 및 노래자랑과 지역 내 홀몸어르신을 모시고 떡설기 대회도 개최한다.

 

이어 8일 자양시장, 9일 화양제일 면곡시장에서는 노래자랑, 가래떡썰기대회, 각설이 공연, 팔씨름대회, 우수고객 떡국떡 나눔행사, 제수용품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영동교 노룬산 시장에서는 알뜰하게 설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제수용품할인행사, 우수고객 온누리상품권 증정행사가 열려 흥겨운 명절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고객들이 편안하게 장보기를 할 수 있도록 주차편의도 제공한다. 자양골목시장은 13일부터 15일까지 공영주차장에 1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며, 8일부터 20일까지 13일간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 한시적으로 주차도 허용된다.

 

구는 또 이번 전통시장 이벤트와 연계해 25부터 29일까지 5일간전 직원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도 실시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전화450-7326)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설맞이 이벤트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을 방문하신 분들이 저렴한 가격에 장도 보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명절의 정취도 느끼시길 바라며, 이를 통해 서민경제 안정과 전통시장 활성화도 기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5일 중곡제일시장에서 열린 설명절 이벤트에서 내빈들이 박을 터뜨리고 있다.     © 디지털광진

 

▲ 하지만 박을 매단 줄이 끊어지면서 박이 추락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보다 안전에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 디지털광진

 

▲ 행사 참가자들이 노래자랑을 보고 있다.     © 디지털광진

 

▲ 의식행사가 끝난 후 전혜숙 의원과 김선갑, 박래학 서울시의원은 시장 일대를 돌면서 장을 보았다.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2/05 [13:5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