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자 모집
광진구, 총 1,823명 참가예정. 14일까지 공공시설, 기업체 등에서 근무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2018년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에게 소득을 보장하고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한다.

 

모집인원은 총 3개 분야로 공익활동 15, 시장형 3, 인력파견형 2개 등 총 20개 사업 1823명으로, 참여기간은 공익활동이 3월부터 11월 말까지 9개월이고, 시장형과 인력파견형은 연중 실시한다.

 

신청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는 어르신으로 공익활동의 경우 만65세 이상인 기초연금 수급권자, 시장형과 인력파견형인 경우 만60세 이상으로 기초연금 수급여부에 관계없이 가능하다.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급여, 의료급여), 정부부처 및 지자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피부양자는 제외),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등급) 등은 신청할 수 없다.

 

근무유형은 환경지킴이, 노노케어서비스, 공원관리도우미, 학굣길 교통봉사 등 동 주민센터를 포함한 공공시설에서 근무하는공익활동, 경로당 공동작업장, 전문교육강사 등 취업을 목적으로 근무하는시장형’, 시험감독관, 주례단 등 고령자 고용을 희망하는 기업에 파견해 근무하는인력파견형이 있다.

 

사업수행기관은 동주민센터를 비롯하여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광진구지회, 대한은퇴자협회, 한국안정교육협회서울분소 등이 참여한다. 공익활동 조건은 월 30시간 근무하며 1인당 월 27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참여희망자는 214일까지 수행기관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제출서류는 참여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등이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35일경에 발대식을 갖고 안전교육 후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복지과(전화 450-7428)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02/01 [13:29]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