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청소년 건강검진 실시.
광진구, 30일까지 15개센터 396명 대상으로 신체계측, 혈액검사, 요검사 등 실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1/23 [09:43]

 광진구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에게 적합한 검진을 실시해 건강관련 문제점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검진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해피엘지역아동센터 외 15개 지역아동센터 396명 아동을 대상을 실시한다.

 

검진은 키, 몸무게, 시력 등 신체발달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신체계측과 성장기 아동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검사로 18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X선 촬영’, 헤모글로빈, 적혈구, 콜레스테롤, 간염검사, 공복혈당 등을 알아보는혈액검사’, 요잠혈, 요단백, 요당을 측정하는요검사등 총 4개 항목으로 실시한다.

 

구는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질환을 조기발견하고 조기치료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건강검진의 사후관리로 건강행태를 개선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보건소 보건의료과(전화 450-15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진구는 지난해 지역아동센터 328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광진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은 만 9세이상 만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혈압측정 및 신체계측, 요검사, 혈액검사, 흉부X-선 촬영, 구강검사 및 건강상담, 감염병검사를 실시한다.

 

▲ 건강검진 모습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23 [09:4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