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추위 잠시 피해서 버스 기다리세요.
광진구, 버스정류장에 찬바람 막이 쉼터 운영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한파로 인한 구민 불편을 덜기 위해찬바람막이 쉼터를 설치하고 운영한다.

 

▲ 구청앞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찬바람막이 쉼터     © 디지털광진

 

 

이번 사업은 올 겨울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날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버스 대기 시 잠시나마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버스 정류장 주변에 쉼터를 설치해 주민에게 따뜻한 겨울나기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찬바람막이는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버스정류장에 대한 현장 실태조사를 실시한 후 필요한 버스 정류장 23개소를 선해 설치했다. 지난해 1220일부터 설치를 시작해 오는 15일까지 설치를 끝낼 예정이며, 운영기간은 올해 315일까지이다.

 

쉼터는 길이 3m, 1.5m로 약 4.5크기의 투명비닐막으로 설치됐으며 성인 6~7명이 이용할 수 있다. 오가는 시민들이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란색 지붕에는추위를 잠시 피해가세요라는 문구를 새겼다. 또한주민들 추가 설치 요구 시 검토 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한파에 대비해 경로당, 주민센터, 복지관, 노인회관 등 총 61개소에한파 쉼터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돌봄인력 총 2,225명을 활용해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한파대비 건강관리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등 구 동 어르신 돌봄인력을 연계한 어르신 보호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8/01/08 [17:0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광진구민의 살기좋고 살고 싶은 광진구를 만드는 좋은 아이디어-포상해주세요 돌다리 18/01/13 [01:55]
이번 쉼터는 혹한기의 서민을 위하고 생각한 -좋은 정책 광진구민의 살기좋고 살고 싶은 광진구를 만드는 좋은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한 관련 공직자들 -포상해주세요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