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종철 의원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23일 열린 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주관 시상식에서
 
디지털광진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문종철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2)23일 서울백범기념관 컨벤션 홀에서 개최된‘2017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시상식에서 의회발전 공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100인 대상을 수상하는 문종철 의원(오른쪽)     © 디지털광진

 

 

2017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이 주관하는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 경제, 문화, 예술, 기업, 언론 등 각 분야에서 올 한해 두드러진 활동으로 국가발전을 이끈 사람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문 의원은 2017년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안전한 서울,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왔다. 특히 서울특별시 재난현장 지휘역량 강화센터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재난 상황시 현장지휘관들의 현장 지휘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문 의원은 또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면서 2018년 서울시 예산에 군자동 안전마을건설, 군자역 8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군자역 6,7번 출구 케노피 설치, 광장동 주변도로 보행환경사업 개선 사업, 천호대교 엘리베이터 설치 등 주민들이 요구하는 사업들을 예산에 반영하여 주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문종철 의원은 “2017년 항상 주민들의 편에서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런 결과들이 뜻 깊은 수상들로 이어져 감사하고, 앞으로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 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문 의원은 지난 1122일 도전 한국인 의회발전 분야대상, 122일 행정사무감사 청바지 모니터단 선정 최우수 의원, 15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에 이어 네 번째 수상 소식을 전하였다.


 
기사입력: 2017/12/27 [18:1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