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노동자들의 버팀목이 되겠다.
광진구노동복지센터 개소식 열려. 김준기 센터장 ‘노동의 가치 찾아갈 것‘
 
디지털광진
 

 광진구 노동자들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희망으로 자리할 광진구노동복지센터가 문을 열었다.

 

▲ 개소식에서 내빈들이 시루떡을 자르고 있다. 좌측부터 장석주 수석부본부장, 김준기 센터장, 김기동 구청장, 김창현 의장, 유완형 본부장     © 디지털광진

 

 

광진구노동복지센터(센터장 김준기. 이하 센터)21일 오후 구청 앞 오피스텔 2층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열고 힘차게 출발했다.

 

서울시 자치구 중 7번째 설립된 광진구노동복지센터는 비정규직, 영세사업장 및 이주노동자, 단시간 노동자 등 취약계층 노동자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노사관계 개선을 통한 지역사회의 경제안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사업으로는 지역네트워크 구성과 정책개발 조사 및 연구, 노동인권 상담 및 법률지원, 교육 및 문화복지프로그램, 취업상담 및 취업지원 등 노동자 등이 있다.

 

21일 오후 진행된 개소식에는 김기동 광진구청장과 고재풍 기횎경제국장 등 구청 관계자들과 김창현 광진구의회 의장, 임병주 의원, 민주노총 서울본부 장석주 수석부본부장, 공무원노조 유완형 서울본부장, 이광섭 정의당 위원장, 광진주민연대 안순종 사무처장을 비롯한 지역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이 함께 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준기 센터장     © 디지털광진

 

 

개소식에서 김준기 센터장은 노동복지센터가 설립되는데 도움을 아끼지 않은 광진구청과 광진구의회, 지역사회에 감사드린다. 노동복지센터는 취약계측 노동자들의 교육, 법률지원 등을 통해 노동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모든 분들이 소외받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노동자 스스로 노동의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 아울러 노동시민단체로 우뚝 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기동 구청장과 김창현 의장, 장석주 수석부본부장, 유완형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노동복지센터의 설립을 축하하고 함께 노력해 광진구 노동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광진구노동복지센터는 광진구 자양로 116 웰츠타워 209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노동복지센터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458-5055)로 문의하면 된다.

 

▲ 현판식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2/22 [16:1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축하합니다 노동 17/12/23 [21:27] 수정 삭제
  취약계층노동자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세요
축하합니다. 닉네임 17/12/26 [09:17] 수정 삭제
  광진구의 비정규직, 청년 아르바이트생들에 대한 사업등 기대가 많습니다. 활발한 활동 기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