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봉사자 여러분, 지난 1년 수고하셨습니다.
5일 구청대강당에서 ‘2017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와 촉진,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국가가 정한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구청 대강당에서‘2017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을 연다.

 

▲ 지난해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공연 모습     © 디지털광진

 

 

행사는 오후 130분부터 5시까지 지역 내 자원봉사자와 단체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기념식과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봉사단의 축하공연과 초청강사 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식전공연으로 리플리히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광진모던색소폰, 씨에로 오카리나 등 공연 전문 재능나눔 봉사단이 행진곡과 왈츠, 가요 등 신나는 축하 연주를 펼칠 예정이다. 이어 감사의 가치에 대해 강의하는 한건수 G.LAB 감사연구소 대표가감사로 힐링하라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오후 320분에는 기념식 행사와 함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과 실적우수자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된다.

 

구는 올해 봉사실적을 기준으로 자원봉사 참여도, 활동내용, 봉사활동 기여도 등을 고려해 현저한 공적이 있는 개인과 단체 등 57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자원봉사 캠프 운영을 잘한 총 7개 동캠프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최우수 동캠프는 중곡4동이며, 중곡3, 구의3, 군자동은 우수, 자양2, 자양3, 화양동은 장려상을 받는다.

 

또한, 연간 봉사실적이 300시간 이상인 실적 우수 봉사자 74명에게는 자원봉사 인증서와 기념배지를 준다. 무대 외 행사장에선 올 한 해 동안 자원봉사 동캠프, 자원봉사단체나 센터 등에서 추진한 주요활동을 홍보하고, 공유하기 위해 자원봉사 활동사진을 전시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우리사회의 어두운 그늘을 환히 비춰주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 고취와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자리니 오늘만큼은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라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일깨워주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자원봉사를 더 많은 구민들이 동참하고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우리구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12/04 [17:4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