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8, 29일 소자본창업아카데미 개최.
광진구, 예비창업자 등 대상으로 창업아카데미 개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1/28 [19:19]

 광진구에서는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2017년 제4회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 지난달 실시했던 제3회 소자본창업아카데미 모습     © 디지털광진

 

 

이번 아카데미는 올해 마지막 창업교육으로 광진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와 공동 주최하며, 창업에 필요한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창업교육을 통해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며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28일과 29일 이틀동안 오전 930분부터 오후 530분까지 총 13시간 동안 구의1동 소재 광진구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 6층 다목적실에서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세무사, 컨설팅 대표 등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창업 준비절차, 상권 분석, 사업계획서 이론 및 실습, 온라인 마케팅, 세무 관리, 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 등 예비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창업실무 위주로 강의한다.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며 5천만원 한도로 서울시 창업자금을 융자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27일까지 구청 지역경제과(전화 450-7313)로 신청하거나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edu.seoulsbdc.or.kr)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아울러 구는 올해 소자본 창업아카데미를 총 3회 개최해 191명이 수료했으며, 종강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강사 및 커리큘럼에 대한 수강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봉제 소공인을 양성하고자봉제실무교육을 실시했으며, 제조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3D프린팅 전문 창업교육을 개최해 많은 예비창업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28 [19:1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