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단계 종합의료복합단지 기공식 열려
22일 오후. 지하2층 지상 20층 규모로 19년 12월 준공. 8개 기관 입주
 
디지털광진
 

 보건복지부와 한국자산관리공사는 22일 오후 옛 국립서울병원 부지에서 종합의료복합단지 2단계 개발사업 기공식을 개최하였다.

 

▲ 22일 열린 기공식에서 내빈들이 기공식 발파 스위치를 누르고 있다.     © 디지털광진

 

 

지난 1962년 건립된 국립서울병원은 20여년간 이전이냐 재건축이냐를 놓고 갈등과 진통을 겪은 끝에 20092월 갈등조정위원회를 구성하여 배려와 상생의 지혜를 발휘한 끝에 20102종합의료복합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1단계 사업으로 지난해 2월 연면적 47,388, 지하 2층 지상 12, 병상수 288개 규모의 국립정신건강센터를 완공한데 이어 이날 종합의료복합단지 2단계 사업인 의료행정타운 기공식이 열리게 되었다.

 

기공식에는 보건복지부 강도태 보건의료정책실장과 캠코 이우승 부사장, 국립정신건강센터 이철 센터장, 보건의료관련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지역에서는 전혜숙 국회의원, 김창현 의장을 비롯한 광진구의원, 김기만, 김선갑 서울시의원, 자유한국당 정송학 위원장, 광진구청 이기배 도시관리국장, 지역주민들이 함께 했다.

 

▲ 기념사를 하고 있는 캠코 이우승 부사장     © 디지털광진


 

캠코 이우승 부사장은 기념사를 통해캠코는 국유재산 관리개발 전문기관으로서 그간 국유지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앞으로도 국유지 개발의 성공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노후 청사 등을 활용한 개발을 활성화함으로써 국유재산의 사회적 가치 실현, 일자리 창출 등 공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강도태 실장은 격려사에서 누구보다도 지역주민들에게 먼거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오늘이 있기까지 숱한 난관이 있었지만 소통과 상생의 지혜를 모아 1단계 사업을 마치고 2단계 기공식을 갖게 되었다. 정부와 주민이 갈등조정위를 통해 지역현안을 원만하게 해결한 모범적인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완공 후 8개 기관이 입주하게 되면 보건복지 관련 업무가 한곳으로 모여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전혜숙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오늘 이 자리는 주민들이 애써 주셔서 생긴 자리다. 정말 감사드린다. 20대 국회에 들어 와보니 갈등조정위의 안건이 많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우선 주민들이 원하는 주야간 100대 주차요청을 국립정신건강센터에 건의해 센터장이 받아들였다. 또 센터 옆 인도가 없어 4m 인도를 개설했다. 복지부에서 좋은 기관을 많이 유치해 주신 것 같다.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여기 계긴 주민들이 원하는 종상향 문제를 서울시에 적극 요청해 성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전혜숙 국회의원     © 디지털광진

 

 

종합의료복합단지 2단계 개발사업국내 유일의 관 의료행정타운을 조성하는 국유지 개발 사업으로 캠코가 총사업비 1,681억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52,221,지하 2, 지상 20층 규모로 건축된다. 건물은 201912월 준공 예정이며, 20201월부터 관련기관들의 입주가 시작된다.

 

현재 입주가 예정된 기관은 사회보장정보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중앙자살예방센터, 중앙심리부검센터, 한국자살예방협회, 대한전문응급처치협회 등 8개 기관으로 캠코는 약 1천여명의 유동인구 유입과 건설부문에서 2,300여명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 기공식 참가자들     © 디지털광진

 

▲ 종합의료복합단지 조감도. 그림 왼쪽이 정신건강센터이며 오른쪽이 2단계 의료행정타운이다.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1/23 [11:1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의료복합단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