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3일 허성도 명예교수 ‘우리역사 다시 보기’
올해 마지막 광나루아카데미 23일 오후 3시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려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1/20 [14:52]

 광진구 대표 인문 교양강좌‘2017 행복 배움 똑똑! 당신의 공감을 일깨웁니다-광나루 아카데미에서는 23일 오후 3시 구청대강당에서 서울대 허성도 명예교수를 초청해 우리역사 다시 보기를 주제로 올해 마지막 강연을 연다.

 

허성도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는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또한현대 중국어 어법의 이해’,‘중국어 입문’,‘중국어학개론등 중국어와 관련된 책과 논문을 여러 편 썼다.

 

허 교수는우리 역사를 바라보는 관점은 과연 객관적인지에 대한 사실에 의문을 품고 우리 역사를 객관적으로 바라봐야 된다. 객관적 관점에서 우리 역사를 바라보면 우리 역사의 상당 부분이 다시 보이며, 우리가 당한 침략의 역사도 새롭게 해석되며 조선의 역사에서도 새로운 가치를 찾을 수 있어 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강연 후에는 주제와 관련해 허 교수와의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광진구 광나루아카데미에는 매달 사회 각 분야의 명사가 강사로 초빙돼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참여한 구민에게 지식과 정보, 공감을 주고 있다. 올해는 총 8회에 거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강의를 진행했다.

 

광나루 아카데미는 무료 공개강좌로 운영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당일 선착순 200여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구는 범국민 독서생활화와 나눔 실천을 위해 참여자에게 책을 자율적으로 기부 받고, 받은 책은 문화소외지역이나 기관에 다시 기증하는행복한 책 나눔캠페인도 함께 벌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전화 450-7536)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허성도 교수가 전하는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우리 역사란 과연 무엇인지 들어보면서 새로운 지식과 견문을 넓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해본다. 우리구 인문교양 강좌광나루 아카데미는 주제부터 강사 선정까지 꼼꼼하게 살피고 결정해서 구민에게 더 좋은 강의를 위해 구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많이 참여해 혜택 누리고, 삶의 지혜를 배워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광나루아카데미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20 [14:5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