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1일 나루에서 제3회 동화스토리텔링 대회
서울동화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총 20개 팀 참가해 경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1/08 [18:08]

 광진구에서는 11일 오후 2시 자양동 소재 나루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3회 나도 동화 속 주인공 동화스토리텔링대회를 연다.

 

▲ 지난 2015년 열렸던 제1회 동화 스토리텔링 대회 모습     ©디지털광진

 

구가 주최하고 서울동화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어린이대공원 앞 능동로 일대에서 열린 서울동화축제의 연장선에서 이뤄지는 행사로, 동화나라 광진구 브랜드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1인 참가자 16명과 2인 단체 참가자 2개 팀 등 총 20개팀이 기량을 뽐내며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상상력과 감동을 주는 기존 동화 중에서 한 작품을 골라 자유롭게 주제를 정해 5분 이내로 개작 발표해야 된다. 시간 초과 시 분당 5점이 감점되며, 발표할 때 필요한 의상과 소품은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된다.

 

발표가 끝난 후 5명의 동화관련 전문 심사위원이 동화내용과 연출, 표현력이나 관객 반응 등 심사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한 후 수상작을 선정한다. 대상 1팀에겐 서울동화축제 대표 캐릭터인 나루몽상이 주어지고, 1팀씩 금상, 은상, 동상이, 나머지에겐 참가상인 장려상을 시상하게 된다.

 

 

 

이날은 동화스토리텔링 대회 외에도 광진구 어린이가 직접 참여해 발레, 음악, 동화가 어우러진 이야기가 있는 동화발레 미운아기오리공연과 한국동화사회적협동조합에서 전래마당극 혹부리 영감과 전래놀이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동화스토리텔링 선발자들은 매월 셋째 주 일요일 오후 3시에 중곡도서관에서 여는 동화구연 봉사활동과 올 5월 서울동화축제와 10월 광나루 어울마당에서 동화공연을 선보였다. 올 대회 수상자도 광진구에서 열리는 행사나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다.

 

동화스토리텔링대회는 동화에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관람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전화 450-7597)로 문의하면 된다.

 

▲ 11일 공연되는 미운아기오리 포스터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08 [18:0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