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일 구청 대강당에서‘IT체험 및 작품 전시회’
전자앨범, 3D웝툰 등 정보화교육 수강생 작품전시 및 디지털이미지 체험관 운영
 
디지털광진
 

 광진구에서는 정보화 사회 변화에 맞춰 최신 I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IT체험 및 작품 전시회를 연다.

 

▲ 디지털이미지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 디지털광진

 

 

이 행사는 구가 그동안 구에서 정보화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했던 정보화경진대회를 대신해 정보화 교육 홍보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0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수강생 작품전시회 부스와 최신 IT기술 및 디지털 이미지 체험관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수강생 작품 전시 부스에선 구 정보화교육 수강생 IT작품 50여점이 전시된다. 구는 매달 구민과 직원에게 스마트폰 사진촬영과 편집, 앱카드 만들기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수업과 인터넷 기초 및 활용, SNS,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및 자격증, 정보검색을 활용한 문서작성 등 정보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배운 실력을 가지고 수강생들은 수업 결과물을 작품으로 제작해 이번에 전시하게 됐다.

 

수강생 작품은 태그 활용 영상과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전자앨범, 3D 웹툰, UCC동영상으로 제작한 일상,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등을 태블릿 PC나 판넬을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화 교육에 참여한 직원과 구민 교육 모습을 담은 동영상도 시연한다.

 

특히 행사장 내 최신 IT기술 체험관에선 게임 콘텐츠나 개인 핸드폰에 가상현실(VR) 콘텐츠를 다운받아 경험해보는 체험부스가 있어서 쉽고 재미있게 IT기술을 접해볼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코딩을 통한 다양한 로봇체험, 직접 드론을 조종하고 촬영을 시연해보는 드론비행, 체험자 이미지를 유화처럼 프린팅 해 액자로 만드는 상상스케치 유화체험, 3D 스캐너를 이용해 체험자의 피규어를 제작하는 3D프린팅 체험, 목판에 레이저 조각기를 이용해 키링을 만들어보는 레이저 체험 등을 해볼 수 있다.

 

 

디지털 이미지 체험관에선 디지털 이미지를 활용해 개성 있는 나만의 T셔츠 만들기와 컴퓨터 및 명함지를 활용해 나만의 명함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7/11/07 [17:5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