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름다운 우리 그릇, 달항아리 이야기
광나루아카데미, 9일 구청 대강당에서 고대 방병선 교수 초청 강연회.
 
디지털광진
 

 광진구 대표 인문 교양강좌 ‘2017 행복 배움 똑똑! 당신의 공감을 일깨웁니다-광나루 아카데미에서는 오는 9일 오후 3시 구청대강당에서 고려대학교 인문대 고고미술사학과 방병선 교수를 초청해아름다운 우리 그릇, 달항아리 이야기를 주제로 일곱 번째 강연을 연다.

 

▲ 광나루아카데미     © 디지털광진

  

방병선 교수는 서울대학교 기계 설계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미술사학과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조선후기 백자 연구’, ‘순백으로 빚어낸 조선의 마음, 백자’, ‘도자기를 통해 본 조선왕실문화책과 여러 편의 논문을 썼다.

 

방 교수는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잘 모르는 백자의 아름다움과 미술사적 의미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라며, “조선 사람 마음을 가장 잘 표현했다는 백자 달항아리를 제작하게 된 배경과 변천, 특징을 알아보고, 백자에 담긴 조선 고유의 아름다움과 역사에 대한 내용을 얘기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연 후에는 주제와 관련해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광진구 광나루아카데미에는 매달 사회 각 분야의 명사가 강사로 초빙돼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참여한 구민에게 지식과 정보, 공감을 주고 있다.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올해의 마지막 강의는 이달 23일 허성도 서울대 명예교수가우리 역사 다시보기에 대해 강의를 할 예정이다.

 

광나루 아카데미는 무료 공개강좌로 운영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당일 선착순 200여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7/11/06 [18:0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