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름다운 우리 그릇, 달항아리 이야기
광나루아카데미, 9일 구청 대강당에서 고대 방병선 교수 초청 강연회.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1/06 [18:02]

 광진구 대표 인문 교양강좌 ‘2017 행복 배움 똑똑! 당신의 공감을 일깨웁니다-광나루 아카데미에서는 오는 9일 오후 3시 구청대강당에서 고려대학교 인문대 고고미술사학과 방병선 교수를 초청해아름다운 우리 그릇, 달항아리 이야기를 주제로 일곱 번째 강연을 연다.

 

▲ 광나루아카데미     © 디지털광진

  

방병선 교수는 서울대학교 기계 설계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미술사학과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조선후기 백자 연구’, ‘순백으로 빚어낸 조선의 마음, 백자’, ‘도자기를 통해 본 조선왕실문화책과 여러 편의 논문을 썼다.

 

방 교수는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잘 모르는 백자의 아름다움과 미술사적 의미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라며, “조선 사람 마음을 가장 잘 표현했다는 백자 달항아리를 제작하게 된 배경과 변천, 특징을 알아보고, 백자에 담긴 조선 고유의 아름다움과 역사에 대한 내용을 얘기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연 후에는 주제와 관련해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광진구 광나루아카데미에는 매달 사회 각 분야의 명사가 강사로 초빙돼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참여한 구민에게 지식과 정보, 공감을 주고 있다.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올해의 마지막 강의는 이달 23일 허성도 서울대 명예교수가우리 역사 다시보기에 대해 강의를 할 예정이다.

 

광나루 아카데미는 무료 공개강좌로 운영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당일 선착순 200여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06 [18:0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