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동 주민들의 큰잔치 ‘간뎃골축제’열려.
26일 중랑천 둔치에서 주민화합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 성황리에 열려
 
디지털광진
 

중곡동(간뎃골-아차산 서쪽 기슭에 위치한 중곡동은 능동과 면목동 사이에 있어 간뎃골로 불리었다고 한다) 주민들의 한바탕 축제인 5회 중곡동 간뎃골축제가 개최되었다.

 

 

▲ 26일 열린 간뎃골축제 중 자치회관프로그램 발표 에어로빅 공연     © 디지털광진



 

5회 중곡동 간뎃골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홍석정)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랑천 체육공원(중곡빗물펌프장 뒤편)에서 5회 중곡동 간뎃골 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는 중곡동 지역주민이 한 자리에 모여 흥겨운 문화한마당 행사를 통해 화합을 도모하고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2013년 첫 행사를 개최한 이래 올해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오전 11시 개막축하공연으로 사물놀이, 밸리댄스, 난타, 색소폰, 다문화태권도시범, 떡메치기 등 각 동별로 준비한 공연이 펼쳐진 후 12시부터 기념식이 진행되었다.

 

기념식은 김기동 광진구청장, 김창현 광진구의장, 정송학 자유한국당 광진갑위원장, 임동순 국민의당 위원장, 전지명 바른정당 위원장, 김기만 서울시의원, 오현정, 공영목, 안문환, 전병주 광진구의원 등 지역정치인들과 곽정기 광진경찰서장 등 지역기관장, 중곡1,2,3,4동 각 동별로 참가한 주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경과보고, 추진위원장의 개회사, 내빈 경품추첨 및 덕담 등의 순으로 간략하게 진행되었다.

 

기념식에서 홍석정 위원장은 오늘 이행사가 있기까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과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중곡동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축제는 중곡동 주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주민화합을 이루고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행사로, 장터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며 살기좋은 중곡동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홍석정 위원장에 이어 김기동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내빈들은 축사대신 경품추첨을 하고 덕담을 통해 간단한 인사를 전했다.

 

개회식이 끝나고 진행된 본행사인 동별노래자랑에서는 각 동별로 3명씩 선정된 12명의 동네가수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대회 중간중간에 코리아나, 건아들, 영사운드, 딕훼밀리 등 초청가수들의 공연도 이어져 열기를 더했다.

 

한편,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행사장 한 쪽에서는 복주머니, 드립커피, 새끼꼬기, 전통가훈 써주기, 중랑천 하천 보존을 위한 EM흙공던지기 등 체험행사가 진행되었으며, 대사증후군 치매 등 건강상담과 복지상담을 받을 수 있는 지역자원 참여 부스도 운영됐다.

 

아울러 행사장 뒤편에 마련된 각 동 먹거리 장터에서는 식사와 파전 등 안주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으며, 주민들은 함께 어울려 막걸리 잔을 나누며 축제를 즐겼다.

 

[간뎃골축제 이모저모]

▲ 개막축하 색소폰 공연     © 디지털광진

 

▲ 다문화 태권도 시범단 공연     © 디지털광진

 

▲ 기념식 국민의례     © 디지털광진

 

▲ 박채문 2,3대 축제추진위원장의 개막선언     © 디지털광진

 

▲ 홍석정 위원장(가운데)이 지난해 추진위원회 원복희 위원장(오른쪽)과 서울시의회 김기만 의원(왼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 경품을 추첨하는 김기동 광진구청장     © 디지털광진

 

▲ 김창현 의장과 자유한국당 정송학, 국민의당 임동순, 바른정당 전지명 위원장이 경품추첨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 주요 내빈들과 축제추진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 풍물패의 신나는 공연     © 디지털광진

 

▲ 함께 식사를 나누는 중곡동 주민들     © 디지털광진

 

▲ 에어로빅 공연     © 디지털광진

 

▲ 중곡복지관 체험부스     © 디지털광진

 

▲ 중곡4동 전통생활문화 체험장 떡메치기 시범     © 디지털광진

 

▲ 바이얼리니스트 안정연 씨의 공연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0/27 [17:4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