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싹들과 함께 심은 통일 씨앗 ‘통일한마당’
제4회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 열려. 대상에 푸른꿈 지역아동센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0/27 [17:07]

광진시민사회단체연석회의(상임대표 마주현)6.15공동선언실천광진본부에서는 광진구통일한마당추진위원회’(위원장 이중원)주관으로 25일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2017년 광진통일한마당-4회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를 개최하였다.

 

▲ 합창제가 끝난 후 한자리에 모여 통일을 외치는 참가자들     © 디지털광진

 

 

올해로 제18회째를 맞이하는 광진통일한마당은 공연, 발표회, 전시회, 대담, 초청강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매년 개최되어 왔으며, 올해는 25일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와 28일 통일걷기대회로 진행된다.

 

25일 오후 4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진행된 4회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에는 지역아동센터와 몽골학교 등 5개 팀이 참여해 통일을 주제로 합창경연을 펼쳤다. 대회 결과 영예의 대상은 푸른꿈지역아동센터가 차지했으며, 평화상은 새날지역아동센터, 통일상은 희망세상, 꿈나래 지역아동센터, 몽골학교가 각각 받았다.

 

이날 합창제에는 출연자들과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 수백명이 함께 했으며, 서로를 응원하고 통일을 주제로 한 합창을 들으며 통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광진구의회 김창현 의장과 이중원 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들도 함께 했다.

 

▲ 대상을 차지한 푸른꿈지역아동센터 공연모습     ©디지털광진

 

한편, 28일 오전 10시 뚝섬한강공원 장터광장에서는 통일기원 구민 걷기대회가 열린다. 광진구민/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함께 통일을 염원하며 뚝섬유원지역을 출발해 잠실대교 북단을 거쳐 수변광장까지 5km를 걸을 예정이다.

 

반환점에서는 경품번호를 배부하며 행사가 끝난 후 추첨을 통해 테블릿pc, 자전거, 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통일사진전과 백두산 배경 사진찍기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 몽골학교 아이들의 몽골전통춤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0/27 [17:0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