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싹들과 함께 심은 통일 씨앗 ‘통일한마당’
제4회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 열려. 대상에 푸른꿈 지역아동센터.
 
디지털광진
 

광진시민사회단체연석회의(상임대표 마주현)6.15공동선언실천광진본부에서는 광진구통일한마당추진위원회’(위원장 이중원)주관으로 25일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2017년 광진통일한마당-4회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를 개최하였다.

 

▲ 합창제가 끝난 후 한자리에 모여 통일을 외치는 참가자들     © 디지털광진

 

 

올해로 제18회째를 맞이하는 광진통일한마당은 공연, 발표회, 전시회, 대담, 초청강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매년 개최되어 왔으며, 올해는 25일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와 28일 통일걷기대회로 진행된다.

 

25일 오후 4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진행된 4회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에는 지역아동센터와 몽골학교 등 5개 팀이 참여해 통일을 주제로 합창경연을 펼쳤다. 대회 결과 영예의 대상은 푸른꿈지역아동센터가 차지했으며, 평화상은 새날지역아동센터, 통일상은 희망세상, 꿈나래 지역아동센터, 몽골학교가 각각 받았다.

 

이날 합창제에는 출연자들과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 수백명이 함께 했으며, 서로를 응원하고 통일을 주제로 한 합창을 들으며 통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광진구의회 김창현 의장과 이중원 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들도 함께 했다.

 

▲ 대상을 차지한 푸른꿈지역아동센터 공연모습     ©디지털광진

 

한편, 28일 오전 10시 뚝섬한강공원 장터광장에서는 통일기원 구민 걷기대회가 열린다. 광진구민/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함께 통일을 염원하며 뚝섬유원지역을 출발해 잠실대교 북단을 거쳐 수변광장까지 5km를 걸을 예정이다.

 

반환점에서는 경품번호를 배부하며 행사가 끝난 후 추첨을 통해 테블릿pc, 자전거, 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통일사진전과 백두산 배경 사진찍기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 몽골학교 아이들의 몽골전통춤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0/27 [17:0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