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포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래사회의 변화와 새로운 교육실험
광진포럼, 10월 26일 교육문제 주제로 10월 정례포럼
 
디지털광진
 

 광진구민들의 토론광장인 광진포럼(광진주민연대, 건국대 커뮤니티비즈니스센터, 디지털 광진, 광진시민허브)에서는 1026미래사회의 변화와 새로운 교육실험을 주제로 10월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26일 오후 7시부터 건국대학교 상허생명과학대학 301(2)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교육관련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먼저 이화여대 교육학과 정제영 교수가 미래사회의 변화와 학교 교육의 변화전망’, 협성대 교양교직학부 김성기 교수가 학습자 활동중심의 미래교육 모델(미국 mini society 사례), 한국방송통신대 청소년교육학과 주경필 교수가 우리사회 정소년 교육의 비전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별별랩 참여학생인 박주원 학생이 몇년 후에 닥칠 내 자립과 생존의 불안,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별별랩의 교육과정’, 김수정 학생이 학습자 스스로 만들어가는 배움의 과정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힐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발제자 간 토론과 방청객들의 질문, 의견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광진포럼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진주민연대(전화 466-9390)로 문의하면 된다.

 

▲ 10월 광진포럼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0/24 [16:15]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