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일을 향한 모두의 발걸음 ‘통일한마당’
25일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 28일 통일기원 걷기대회 개최.
 
디지털광진
 

 

광진시민사회단체연석회의(상임대표 마주현)6.15공동선언실천광진본부에서는 광진구통일한마당추진위원회’(위원장 이중원)주관으로 ‘2017년 광진통일한마당25일과 28일 개최한다.

 

▲ 광진통일한마당추진위원회는  오는 25일과 28일 광진통일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 공연모습     ©디지털광진

 

올해로 제18회째를 맞이하는 광진통일한마당은 공연, 발표회, 전시회, 대담, 초청강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매년 개최되어 왔으며, 올해는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와 통일걷기대회로 진행된다.

 

먼저 25일 오후 3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진행되는 4회 평화통일어린이합창제에서는 지역의 종교단체, 지역아동센터 등의 어린이, 청소년들이 통일을 주제로 합창경연을 펼친다. 대회 결과 대상 1팀에는 광진구청장상이 주어지고 평화상 1팀에는 광진구의회 의장상이, 통일상 3개 팀에는 광진구청장상이 주어진다.

 

이어 1028일 오전 10시 뚝섬한강공원 장터광장에서는 통일기원 구민 걷기대회가 열린다. 광진구민/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함께 통일을 염원하며 뚝섬유원지역을 출발해 잠실대교 북단을 거쳐 수변광장까지 5km를 걸을 예정이다.

 

반환점에서는 경품번호를 배부하며 행사가 끝난 후 추첨을 통해 테블릿pc, 자전거, 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통일사진전과 백두산 배경 사진찍기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통일한마당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한반도에 일촉즉발의 암울한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져 있다. 이럴 때일수록 평화와 통일을 위한 우리의 노력은 계속되어야 할 것이다. 이번 통일한마당은 한반도 평화통일을 주제로 한 시민주도형 축제로 지역사회의 시민사회단체, 노동단체, 학생, 정당과 종교단체가 함께 어울려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자라나는 세대에게 올바른 역사인식을 갖게 하는 배움의 한마당으로 만들 것이며, 통일합창제를 통해 아이들의 가슴에 평화통일의 노랫말을 심어주는 통일합창의 한마당이 될 것이다. 또한 함께 한강공원을 걸으며 평화와 통일을 기원할 것이다.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5일과 28일 열리는 2017년 제18회 통일한마당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진통일한마당 추진위원회(전화 456-7632)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7/10/23 [18:2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